이재홍 기정원장, 추석 맞아 중소기업에 '청렴서한문' 발송

산업 |
청탁금지법 및 임직원 행동강령 준수 강조

[세종=뉴스핌] 이경태 기자 = 이재홍 기정원장이 추석을 앞두고 청념문화 확산에 여념이 없다.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은 16일 추석 명절을 맞아 지원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이재홍 원장 명의의 '청렴서한문'을 일제히 발송, '청렴한 명절 보내기 운동'을 전개했다.

newspim photo
이재홍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장 [자료=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2021.09.17 biggerthanseoul@newspim.com

기정원이 추진하는 '청렴한 명절 보내기 운동'은 최근 가뭄, 폭염, 홍수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축 어업인들을 위한 우리 농축 수산물 소비를 장려하는 운동이다. 또 청탁금지법 및 임직원 행동강령을 준수하며 이를 위반하는 경우 신고할 수 있도록 추석 명절 기간동안 '선물 신고센터 운영'을 한다는 내용도 서한문에 담겼다.

이번 청렴 서한을 통해 이재홍 원장은 "청렴 실천 의지가 충실히 실현될 수 있도록 지원 기업들의 관심과 협조가 필요하다"며 "투명하고 공정한 기정원이 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기정원은 앞서 2017년 국내 연구·개발(R&D) 전문기관으로는 최초로 부패방지경영시스템 국제 표준인 ISO 37001 인증을 획득했으며 지난해 12월에는 해당 인증 갱신을 승인받는 등 윤리경영 실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biggerthanseoul@newspim.com

관련기사

베스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