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등록증 신규발급, 정부24에서 신청하세요

사회 |
주민번호 변경 등 40개 서비스…내년 상반기까지 단계적 확대

[세종=뉴스핌] 김보영 기자 = 행정안전부는 이달부터 단계적으로 생활밀착형 온라인 서비스 40개를 내년 상반기까지 추가해 '정부24'에서 서비스한다고 2일 밝혔다.

                                   행정안전부 세종 2청사 전경

'정부24'는 국민 편의와 민원처리의 신속함을 위해 '코로나19 생활지원비 신청'과 같은 방문 신청 서비스를 온라인으로 전환해 제공해왔다.

이달부터는 그간 주민센터 또는 민원처리기관을 방문해야만 처리가 가능했던 '주민등록증 신규 발급'을 비롯해 주민등록번호 변경신청, 동물등록 변경신고 등 10개의 서비스를 정부24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발급할 수 있도록 단계적으로 서비스를 확대한다.

아울러 영아수당 신청과 ▲4대 사회보험 가입자 가입내역 확인서 발급 ▲퇴직공제금 적립내역 조회 등 20개 서비스는 해당기관 누리집을 일일이 방문해야만 신청할 수 있었으나 앞으로는 정부24에서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된다.

또 학교생활기록부(대입전형용) 발급과 중·고등학교 성적증명 발급 등 민원서비스 10개는 2023년 상반기 중 정부24에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홍종완 행안부 행정서비스통합추진단 단장은 "앞으로 국민이 필요로 하는 서비스를 정부24에서 제공받을 수 있도록 디지털플랫폼정부를 구현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boyu@newspim.com

관련기사

베스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