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뉴스핌] 홍근진 기자 = 세종시는 오는 25일 오후 2시부터 정부세종컨벤션센터(SCC)에서 행정수도 개헌 분위기를 조성하고 지방시대 실현과 미래전략수도 완성을 위해 전문가와 시민들이 참여하는 포럼을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행정수도 개헌, 지방시대 실현'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포럼은 시가 주최하고 대전세종연구원과 세종시 국가균형발전지원센터가 주관해서 진행한다.
이날 포럼에는 최민호 세종시장과 이승원 경제부시장, 이순열 세종시의회 의장, 김영진 대전세종연구원장과 관계 전문가, 공무원 및 시민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포럼은 행정수도 지위 확보를 위한 행정수도 개헌 및 지방시대 실현, 세종시법 전면개편을 주제로 강연, 발표·토론, 퍼포먼스 등의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우동기 지방시대위원회 위원장이 '이제는 지방시대, 다시뛰는 대한민국 그 비전과 전략'이라는 주제로 기조강연을 하고 강현철 한국법제연구원 부원장이 '입법적 과제 및 미래전략수도 세종의 방향'에 대해 발표한다.
이어 전영한 서울대 행정대학원장이 좌장을 맡아 길병옥 세종시 미래전략추진단장과 박진 한국개발연구원(KDI) 국제정책대학원 교수, 이소희 세종시의회 교육안전위원장, 김흥주 세종연구실 책임연구위원 등이 토론을 벌인다.
goongee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