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노연경 기자 = 롯데마트는 오는 26일부터 전국 문화센터 59개점에서 '겨울학기 문화센터 회원 모집'을 시작한다고 25일 밝혔다.
특히 이번 겨울학기에는 업사이클링 강좌부터 다양한 카테고리의 전문가들이 진행하는 토크 콘서트까지 다양한 강좌를 준비했다.
먼저 최근 ESG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폐자원 순환 문화 확산을 위한 업사이클링 강좌를 직전학기 대비 4배 이상 확대했다.
이는 롯데마트 '리얼스(RE:EARTH)' 친환경 캠페인의 일환으로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과 협업해 '폐기된 웨딩 드레스를 활용한 헤어 악세서리 만들기', '재활용 비즈 공예' 등 다양한 강좌를 선보인다.
롯데마트 양덕점과 맥스(MAXX) 창원중앙점에서는 창원시재활용센터와 함께하는 '오감 체험 자원 순환 교육'을, 롯데마트 삼산점에서는 '폐현수막을 활용한 캔버스 플루이트 아트' 수업을 진행하는 등 점별 단독 프로그램들도 있다.
토크 콘서트 일일 강좌도 직전학기 대비 30% 이상 추가 개설했다. 대표 특강으로 영재 남매를 키운 배우 정은표의 'IQ보다 영재력을 키우는 감성 육아법'과 '공부의 신'으로 유명한 공신닷컴 대표 강성태의 '자기주도적 학습을 위한 시크릿 공부법' 특강을 만나볼 수 있다.
겨울학기 강좌는 롯데마트 문화센터 전국 59개점 오프라인 매장 및 롯데마트 문화센터 홈페이지와 모바일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가 가능하다.
yknoh@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