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양태훈 기자 = 크래프톤이 14일, 배틀로얄 장르 대표 타이틀인 PUBG: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의 출시 7주년을 기념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배틀그라운드는 지난 2017년 스팀 얼리 액세스로 출시되어 스팀 역대 최대 동시 접속자 수 325만 명을 기록하고, 7년 연속 스팀 최다 판매 및 최다 플레이 게임 부문의 플래티넘 등급에 선정되며 전 세계 이용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출시 7주년을 기념해 에란겔 맵의 학교와 식당이 축제 테마로 꾸며졌으며, 자판기에서는 새로운 모습의 에너지 드링크를 획득할 수 있다. 모든 맵의 시작섬에는 던질 수 있는 컵케이크와 선물 상자가 배치되었고, 전광판, 장식, 보급함 및 비행기 배너도 7주년 테마로 꾸며졌다.
다양한 이벤트와 보상도 마련됐다. 오는 4월 8일까지 이벤트 페이지에서 참여하면 7주년 기념 팩을 획득할 수 있고, 게임 내 특별 보급 이벤트 미션을 달성하면 7주년 기념 의상 아이템, 지코인, 밀수품 쿠폰 등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또한, 이달 27일까지 에란겔에서 7주년 기념 장식을 배경으로 스크린샷을 촬영해 커뮤니티에 게재하는 '7주년 스크린샷 이벤트'도 실시된다.
28.2 업데이트를 통해 아케이드에 '건 플레이 실험실'이 추가됐다. 이용자는 올해 중반 도입 예정인 기관단총(SMG)의 밸런스 조정을 미리 경험하고, 설문조사를 통해 의견을 제시할 수 있다.
한편, 배틀그라운드는 게임 인플루언서들과 함께하는 '배그 누가 만듦?(이하 배누만)'을 오는 17일 오후 6시부터 진행하며, 배틀그라운드 공식 아프리카TV 채널에서 온라인 생중계된다.
dconnect@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