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뉴스핌] 박승봉 기자 = 원광디지털대(총장 김윤철)는 지난 12일 서울캠퍼스에서 겨울방학을 맞아 특별한 릴레이 특강을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대학교에 따르면 이번 특강은 '건강한 삶'을 주제로 하며, 1차 특강인 '몸 건강 챙기기'는 1월 12일에, 2차 특강인 '마음 건강 챙기기'는 2월 9일에 이루어진다.
12일에 열린 1차 특강에서는 ▲만성병을 치유하는 의학(김종열 한방건강약선학과 석좌교수, 前 한국한의학연구원 원장) ▲건강한 일상을 위한 식단 관리(최윤희 웰빙문화대학원 원장) 강연이 진행됐다. 강연은 건강, 의학, 약선 분야에 대한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며, 방학 중에도 학업의 연속성을 유지하고 학습이 생활로 연결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원광디지털대의 전문성과 특성화가 돋보인 이번 프로그램은 관련 전공 학생들에게 학습 방향성을 제시하고, 타 전공 학생들에게는 다양한 분야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폭넓은 학습경험을 선사했다.
이어지는 2차 특강은 2월 9일에 ▲사주명리와 을사년 새해 준비(신정원 동양학과 교수) ▲차(茶) 한잔에 담긴 몸과 마음의 행복(신소희 차문화경영학과 교수) 등을 주제로 심도 있게 진행될 예정이다. 2차 특강에 대한 접수는 원광디지털대 홈페이지 또는 미래교육혁신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사전 신청도 가능하다.
원광디지털대 미래교육혁신센터 관계자는 "이번 겨울방학 릴레이 특강은 학문적 지식을 실생활에 연결하고 융합적 사고를 키우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재학생들이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건강한 학업과 생활을 지속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1141world@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