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주요뉴스 사회

유비온, 서울iT아카데미 홍대와 '디지털인재' 양성 나서

기사등록 : 2024-06-04 10:31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서울=뉴스핌] 조한웅 기자 = E러닝 전문업체 유비온이 서울iT아카데미 홍대와 디지털 인재양성에 나선다. 

유비온와 서울iT아카데미 홍대, 업무제휴 협약식

양사는 전문역량을 활용해 신기술분야 관련 인재 양성으로 취업률을 제고하고, 교육과정 개발과 운영을 통해 전문인력을 확보하기 위한 협력을 맺었다. 이를 통해 ▲디지털 인재양성교육 참여 및 협조 ▲교육과정 운영 상호 인프라 지원 ▲전문 인력양성 및 교육과정 개발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유비온은 빅데이터, AI, 디지털금융 등 신기술 교육을 제공하는 '유비온 디지털교육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유비온 디지털교육센터는 K-디지털 트레이닝 과정으로 '실무 프로젝트 기반 금융빅데이터분석가 과정', '빅데이터를 활용한 디지털마케팅 전문가 과정' 등을 운영하며 디지털인재 양성에 힘쓰고 있다.

현재 유비온 디지털교육센터는 '실무 프로젝트 기반 금융빅데이터분석가 과정', '빅데이터를 활용한 디지털마케팅 전문가 과정'의 교육생을 모집 중이다. 국민내일배움카드를 통해 6개월 교육과정의 등록금이 전액 지원한다. 또한 과정 중 실무 프로젝트를 수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현장 실무를 실제로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서울iT아카데미 홍대는 전국 최초로 AI를 활용한 웹툰 제작 전문가 양성 과정을 K-디지털 트레이닝 과정으로 승인을 받아, 기존의 웹툰 기획 및 제작 커리큘럼에 AI 생성형 이미지를 활용한 웹툰 제작 기술을 배우는 융합 커리큘럼으로 편성돼 많은 웹툰 제작 업체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서울It아카데미 홍대 이상헌 학교장은 "양 기관이 이번 협력을 통해 디지털분야 인재 양성, 전문교육 과정 등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분야가 다양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전했다. 이어 유비온 김종진 상무는 "4차산업 신기술 분야를 이끌어 나갈 선도 인력 양성을 위해 노력하겠다" 며 "이번 협업을 통해 한 단계 더 발전시킬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유비온 디지털교육센터는 오는 25일 '실무 프로젝트 기반 금융빅데이터분석가 과정', 26일 '빅데이터를 활용한 디지털 마케팅 전문가 과정' 개강을 앞두고 있다. 교육과정은 6개월간 전액 지원받을 수 있으며 진행되며 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는 자격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whitss@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