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주요뉴스 산업

플라즈맵, 드림텍 계열사로 편입 후 기업 체질개선 '박차'

기사등록 : 2024-11-14 17:27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서울=뉴스핌] 이나영 기자= 바이오 플라즈마 딥테크 기업 플라즈맵이 연결 재무제표 기준 2024년 3분기 매출액 16억 원, 영업손실 48억 원을 기록했다고 14일 공시를 통해 밝혔다.

플라즈맵은 지난 분기 대비 매출액이 38% 감소하였으며, 영업손실을 기록하였는데, 이는 드림텍의 계열사로 편입된 이후 기업 체질개선에 박차를 가하면서 나타나는 과도기 적인 현상이라는 분석이다. 현재 플라즈맵은 드림텍과의 협업을 통해 제품 품질개선, 제조공정 효율화 및 마케팅전략 재수립 및 신제품 개발 등 회사 전 부문에 걸쳐서 기업 경쟁력 강화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플라즈맵은 드림텍의 검증된 의료기기 제조역량과 품질관리 능력을 활용해, 국내외 고객의 까다로운 요구 수준에 부합할 수 있도록 더 높은 수준으로 제품 품질을 개선하는 중이다. 아울러 제품이 실제 사용되는 의료환경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시장 요구를 제품에 적극 반영하여 사용자 편의성을 개선하는 작업도 함께 진행되고 있다.

플라즈맨 로고. [사진=플라즈맵]

또한, 기존 제품군마다 다양했던 모델 라인업 조정 작업도 진행되고 있다. 상품성이 개선되고 시장 요구에 부합하는 제품을 주력으로 모델 라인업을 보다 간소화하여, 이전보다 효과적으로 영업 마케팅 활동을 펼쳐 나갈 계획이다. 이뿐 아니라, 모델 라인업 조정을 통해 제조공정의 효율화가 이루어지고, 제품 품질 관리에도 큰 개선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를 통해 동사의 주력 제품인 저온 플라즈마 멸균 솔루션 '스터링크'와 의료 임플란트 활성 솔루션 '액티링크'의 가격경쟁력을 확보하는 것은 물론 회사의 매출 성장세 회복과 수익성도 증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그 뿐 아니라 기존 프리미엄 라인의 해외 인증에 더해 가격경쟁력을 갖춘 보급형 라인의 해외 인증을 확보하여 해외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스터링크는 프리미엄 라인의 미국 FDA 인증과 유럽 CE 인증에 더하여, 2025년에는 보급형라인의 미국 FDA 인증과 유럽 CE 인증을 모두획득할 계획이다. 액티링크 또한 올해 연내까지 유럽 CE 인증을 확보하고, 2025년에는 미국 FDA 인증을 획득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를 통해 그동안 다소 부진했던 해외시장에서의 매출 성장에 다시한번 탄력을 받을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회사의 플라즈마 딥테크 기술을 활용해 적용되는 진료과목의 확대와 고객 저변 확대를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보급형 라인 출시에 맞추어 그동안 주로 제품을 공급하여 왔던 치과와 안과시장에 더해 피부과와 성형외과 시장까지 제품 적용 진료과목을 확대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의료기기에 사용된 플라즈마 딥테크 기술을 피부미용 기기에 적용해 고객 저변을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미용 의료기기 시장으로 까지 확대 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드림텍 계열사인 미국 소재 의료기기 기업 카디악 인사이트(CardiacInsight Inc.)의 북미지역 영업 및 마케팅 지원 등 계열사간 시너지로 B2B와 B2C를 아우르는 광범위한 고객기반 확장이 기대된다.

플라즈맵 관계자는 "하반기 실적감소는 드림텍과의 시너지를 통한 기업의 체질개선 작업의 일환으로 발생되는 현상"이라며, "올해 하반기까지 회사의 전 부문에 대한 강도높은 체질개선 작업을 진행하여 2025년에는 매출액 250억과 손익 분기점(BEP)을 달성하는 것을 목표로 달려나가는 중"이라고 말했다.

또한, "글로벌 저온 멸균기 시장은 2023년 16억달러 규모에서 2030년 30억달러 규모로 빠르게 성장해 나갈 것으로 기대되는데, 특히 선진 시장을 중심으로 기존 저온 멸균기의 대표주자였던 E.O.가스(Ethlylene Oxide) 멸균기가 태생적으로 보유하고 있는 발암물질 발생 이슈와 온실가스 배출로 인한 환경오염 이슈에서 자유롭지 못해 플라즈맵의 스터링크와 같이 안전성이 확보된 저온 플라즈마 멸균기로 대체되는 흐름이 시간이 지날수록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플라즈맵 관계자는 "항상 관심과 지지를 보내주신 주주분들 덕분에 현재의 플라즈맵이 있다며 그 기대에 부응해 기업의 성장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nylee54@newspim.com

CES 2025 참관단 모집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