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주요뉴스 newspim

삼성파브 스마트 TV, 트위터로 소비자와 소통

기사등록 : 2010-10-04 11:43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뉴스핌=채애리 기자] 삼성전자 삼성파브가 트위터(Twitter)를 활용한 '스마트 TV·스마트 IDEA' 이색  이벤트를 이 달 31일까지 전개한다.

이번 이벤트는 스마트 TV가 인터넷과 연결돼 웹 상의 무한한 콘텐츠를 대형TV 화면으로 바로 즐길 수 있다는 점을 반영, 현재 온라인 상에서 무한한 확산력과 즉각적인 반응력으로 나라와 연령·계층 구분 없이 인기몰이 중인 트위터 공간을 활용해 진행되는 것이 특징이다.

삼성파브 스마트 TV 트위터를 통해 진행되는 '스마트 TV·스마트 IDEA' 이벤트 프로그램은 ▲ Editor's Pick(에디터의 선택) ▲ 주간 미션 이벤트 ▲ 실시간 번개이벤트의 3가지로 실시된다.

Editor's Pick은 평일에만 진행되는 이벤트로 삼성파브 스마트 TV에 바라는 점이나 아이디어를 작성해 응모하면  매일 우수 의견 3건을 선정해 문화상품권을 증정한다.

주간미션 이벤트는 10월 한 달간 매주 트위터를 통해 공지되는 미션을 수행한 고객을 10명씩 추첨해 기프티콘을 증정하는 것이다.

실시간 번개 이벤트는 연상퀴즈·스마트 TV로 5행시 짓기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간단한 퀴즈를 실시간 진행하는 것으로 각 이벤트 마다 5명을 선정해 주유권을 제공한다.

또 '스마트 TV·스마트 IDEA' 이벤트 기간 동안 스마트 TV에 바라는 아이디어를 응모한 모든 트위터를 대상으로 무작위 추첨을 통해 넷북(3명)과 외장하드(5명) 등 푸짐한 경품도 추가로 증정한다.

트위터 상에서 진행 되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삼성전자는 일반 소비자들이 스마트 TV에 대해 가지고 있는 각종 아이디어와 의견을 살펴보고 이를 적극적으로 수렴해 스마트 TV를 통해 누리고자 하는 소비자들의 가치를 실현하는 기술을 개발할 계획이다.

삼성전자 한국총괄 손정환 상무는 "세계 최초로 TV용 앱을 상용화해 소비자들이 원하는 콘텐츠를 선택해 즐길 수 있는 맞춤형 스마트 TV 시대를 개척한 삼성전자는 이에 만족하지 않고 TV를 통해 소비자가 누리고자 하는 바를 적극적으로 파악하기 위해 트위터 공간을 활용한 소비자 소통을 시도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손 상무는 "트위터 상에서 진행되는 스마트 TV·소비자 IDEA 캠페인을 통해 삼성전자는 향후 소비자 중심의 다양한 기술개발과 콘텐츠 확보로 '삼성= 스마트 TV' 공식을 더욱 확고히 할 것"이라고 계획을 밝혔다.




[뉴스핌 Newspim] 채애리 기자 (chaeree@newspim.com)

CES 2025 참관단 모집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