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카디프생명 "변액보험 투자지침서로 수익향상"

기사등록 : 2010-12-13 15:01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 변액보험 투자가이드 책자 매달 제공
- 시장 따라 포트폴리오 조정 가능케

[뉴스핌=송의준기자] 변액보험 계약자들을 위해 카디프생명이 변액보험 투자지침서를 매달 발행한다.

카디프생명(대표 에르베 지로동)은 13일 변액보험 고객들을 위해 변액보험의 펀드 투자관리에 도움이 되고자 ‘카디프 가이드(변액보험 투자가이드)’를 매월 제공한다고 밝혔다.

카디프생명은 카디프 가이드가 고객이 납입한 보험료의 대부분이 펀드에 투자되는 변액보험의 특성을 감안해 고객들이 펀드를 선택하거나 변경하는 경우 참고가 될 만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고 설명했다.

가이드에 담길 주요 내용은 카디프생명의 변액보험을 통해 선택할 수 있는 기간별 펀드 수익률과 고객의 3가지 투자성향별(적극형, 중립형, 안정형) 펀드 자산 배분 제안, 국가별 투자전략 및 이달의 변액보험 펀드 하이라이트 등이다.

시장동향분석정보와 포트폴리오 제안 등은 신한BNP파리바 자산운용의 협조로 작성돼 매월 제공되며, 고객들은 이를 참고해 선택 가능한 펀드 중에서 펀드를 변경하거나 비중을 조정할 수 있게 된다.

카디프 가이드는 카디프생명 홈페이지(www.cardif.co.kr)에서 로그인 후 볼 수 있다.

카디프생명 쟝 크리스토프 다베스 부사장은 “안타깝게도 많은 고객들이 변액보험에 가입하고 장기적으로 자신이 낸 보험료가 투자되는 펀드에 대해선 관심을 갖고 살펴보지 않는 경우가 많다”며 “이 서비스를 통해 많은 고객들이 시장흐름을 놓치지 않고 변액보험 펀드 포트폴리오를 잘 관리해 보다 나은 수익을 얻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카디프생명의 ‘그랑프리 변액유니버셜보험’은 10년 이상 장기 보유 시 보험차익에 대한 비과세 혜택으로 장기 펀드투자를 위한 새로운 수단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은행에서 판매되고 있는 변액보험 상품 중 가장 많은 20개의 펀드를 선택할 수 있으며, 1년에 12회까지 수수료 없이 펀드를 변경할 수 있다.


[뉴스핌 Newspim]송의준 기자 (myminds@newspim.com)



▶ 글로벌 투자시대의 프리미엄 마켓정보 “뉴스핌 골드 클럽”
▶ 뉴스핌 Zero쿠폰 탄생! 명품증권방송 최저가 + 주식매매수수료 무료”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