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주요뉴스 newspim

삼성전자, N-스크린 결합한 '갤럭시S 호핀' 출시

기사등록 : 2011-01-24 09:19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 수퍼 아몰레드와 N-스크린을 결합, '보는 휴대폰 시대' 가속화

[뉴스핌=신동진 기자] 삼성전자가 국내 최초로 수퍼 아몰레드와 N-스크린이 결합된 '갤럭시S 호핀(hoppin)' 스마트폰을 출시하며 '보는 휴대폰 시대'를 선언했다.

삼성전자는 영화·드라마·뮤직비디오 등 다양한 컨텐츠를 PC-TV-스마트폰 등을 이용해 언제 어디서나 끊김없이 볼 수 있는 N-스크린 스마트폰 '갤럭시S 호핀'(SHW-M190S)을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갤럭시S hoppin'은 ▲ 안드로이드 2.2(프로요) ▲ 4.0형 수퍼 아몰레드 ▲ 500만 화소 카메라 ▲ 지상파 DMB ▲ 고화질 HD 동영상 녹화·재생 등 기존 '갤럭시S'급 하드웨어 사양을 갖췄으며, 국내 최초로 N-스크린 서비스 '호핀'이 제공된다.

'호핀'은 하나의 콘텐츠를 시간·장소·기기에 상관없이 계속 이어서 볼 수 있는 SKT의 서비스로, 사용자가 구입한 컨텐츠의 정보가 특정 단말기가 아닌 서버에 저장되기 때문에 언제 어디서나 다양한 기기에서 이용이 가능하다.

예를 들어, 소비자는 자신이 즐겨 보는 컨텐츠를 회사에서는 PC로, 지하철에서 스마트폰으로, 집에서는 TV로 끊김없이 이어 보는 것이 가능해지는 것.

N스크린 서비스 '호핀'은 PC·TV·스마트폰 등 다양한 기기를 통해 컨텐츠를 내려받아 시청하는 다운로드 방식은 물론 실시간으로 보는 스트리밍 방식으로도 이용이 가능하다.

'갤럭시S 호핀'은 별도 제공되는 멀티미디어 거치대(크래들)를 통해 HDMI 케이블로 TV나 모니터에 연결해 주기만 하면 별도의 변환 장치나 소프트웨어 없이도 스마트폰 속 영상을 TV와 모니터에서 즐길 수 있으며, DLNA(Digital Living Network Alliance)를 통한 무선 공유도 지원한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휴대폰 디스플레이에 지난 2009년 아몰레드, 지난해에는 수퍼 아몰레드를 국내 최초로 채용하며 기술을 선도해왔다"며 "이번 '갤럭시S 호핀'에서 수퍼아몰레드와 N-스크린의 완벽한 결합을 선보이며 '보는 휴대폰 시대'를 가속화한다"고 말했다.



▶글로벌 투자시대의 프리미엄 마켓정보 “뉴스핌 골드 클럽”
▶수익률대회 1위 전문가 3인이 진행하는 고수익 증권방송!


[뉴스핌 Newspim]신동진 기자 (sdjinny@newspim.com)

CES 2025 참관단 모집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