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주요뉴스 newspim

SKT, "로밍요금, 이제 미리 알고 조절한다"

기사등록 : 2011-01-27 09:48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 SK텔레콤, T로밍요금계산기 애플리케이션 제공

[뉴스핌=신동진 기자] 'T로밍요금계산기'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로밍 서비스를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SK텔레콤(총괄사장 하성민)은 고객이 해외 로밍 이용시 요금을 실시간으로 조회해 안심하고 로밍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T로밍요금계산기' 애플리케이션을 오는 31일부터 T스토어를 통해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SK 텔레콤 사내 애플리케이션 개발 전담조직인 PDF(Product Development Factory)에서 기획, 개발한 'T로밍요금계산기' 애플리케이션은 해외 로밍시 자동으로 로밍 국가를 설정해 음성 / 영상 / SMS / 데이터 로밍사용금액을 계산하고, 이를 고객에게 알림 및 위젯 기능 등을 통해 미리 알려준다.

이 앱을 통해 고객은 발신 전화와 수신 전화는 물론, 자기도 모르게 부과될 수 있는 무선 데이터(각종 애플리케이션 자동 업데이트 등 백그라운드 데이터 사용) 요금까지 미리 인지할 수 있게 되어 과다하게 부과될 우려가 있는 로밍요금을 사전에 조절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로밍 서비스는 해외 통신사업자 망을 이용하기 때문에 수신시 / 발신시 모두 과금이 되고, 각 국가별로 요율과 과금 체계가 상이해 일반 고객들이 요금을 예측하기 어려운 점이 있었다.

'T로밍요금계산기' 앱은 로밍 서비스의 특성으로 인한 고객 편의를 위해 각 국가별 요율 및 과금 체계를 앱 안에 내장해 자동으로 로밍요금 계산을 해준다.

또 고객이 설정한 로밍요금 규모에 따라 특정 금액에 도달시, 알림 팝업을 통해 알리고 데이터 로밍을 차단할 수 있도록 안내하여, 예측하지 못한 초과 요금이 나오는 것을 방지해준다.

특히, 다운로드 받은 후 앱 실행시 이동통신망에 접속하지 않고 단말 내에서 작동하기 때문에 추가요금이 발생하지 않는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이밖에도 전체 요금 계산 뿐만 아니라, 일별 / 월별 / 국가별 / 호 유형별 로밍 사용금액을 구분해서 확인 가능하며, 여러 국가를 경유하며 이용할 경우에도 국가별로 고객이 요금 상세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두 가지 형태의 위젯을 통해 대기화면에서 사용요금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하며, 아울러 ▲로밍 국가별 이용요금 안내 ▲현지시각/한국시각 표시 ▲T로밍고객센터 연결 등의 편리한 기능도 제공한다.

SK텔레콤 김선중 영업본부장은 “T로밍요금계산기로 해외로밍 고객의 요금 예측성이 크게 좋아져 로밍 서비스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안심하고 로밍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기반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SK텔레콤은 'T로밍요금계산기' 앱 출시를 기념해 2월 한달 동안 T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한 고객 중 선착순 1만명에게 3000원의 로밍쿠폰을 제공할 예정이다.



▶글로벌 투자시대의 프리미엄 마켓정보 “뉴스핌 골드 클럽”
▶수익률대회 1위 전문가 3인이 진행하는 고수익 증권방송!
▶당신의 성공투자 파트너! 돈 버는 오늘의 승부주!


[뉴스핌 Newspim] 신동진 기자 (sdjinny@newspim.com)

CES 2025 참관단 모집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