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주요뉴스 newspim

KT, "5대양 6대주 통신 가능 위성휴대전화서비스 선봬"

기사등록 : 2011-02-07 09:42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 음성, 문자메시지, 보이스메일, GPS 기능
- 원양선박, 원정탐사, 자원개발, 건설현장 등에 유용
- 선박 내 긴급 상황에 통신수단으로도 유용

[뉴스핌=신동진 기자] KT가 5대양 6대주에서 통신이 가능한 위성휴대전화서비스를 선보인다.

KT(회장 이석채)는 5대양 6대주 어느 곳에서나 이동하면서 위성을 이용해 편리하고 저렴한 요금으로 통신서비스가 가능한 위성휴대전화 서비스를 공식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위성을 이용하기 때문에 일반 이동전화망이 지원되지 않는 오지나 해양에서도 통신이 가능한 것이 특징으로, 원양선박, 원정탐사, 자원개발, 건설현장 등 해양 및 오지 근무자에게 유용하다.

KT의 위성휴대전화 서비스는 세계 1위 위성통신사업자인 인말새트(Inmarsat)社의 위성을 이용하며, 인말새트는 이미 기존의 다양한 위성통신서비스로 최고의 품질을 검증 받은 바 있다.

주요 제공 서비스로는 음성통화 뿐 아니라, 한번에 160자까지 보낼 수 있는 문자메시지(SMS)기능, 통화가 어려울 경우 유용한 보이스메일(Voice-mail), 컴퓨터와 연결해 사용 가능한 데이터 통신(연내 제공 예정), 그리고 GPS 기능 등이 있다.

특히 GPS 기능은 본인이 위치한 곳의 위도, 경도 등의 좌표데이터를 단말에 표시해주고 이를 상대방에게 자유롭게 전송할 수 있어, 긴급 사항 발생 시 신속한 대응이 가능하다.

또 원양선박의 경우 중계기를 설치하면 선박 내부 어디에서나 통신을 이용할 수 있어 비상상황에서도 긴급하게 통신을 할 수 있다.

이 서비스는 전세계 어느 지역에서나 요금이 동일한 것이 특징이다.

통화료는 위성휴대전화와 일반전화간 통화는 분당 960원, 이동전화와의 통화는 분당 1140원이며, 다양한 패키지요금과 정액요금제도 이용할 수 있다.

위성휴대전화서비스 관련 가입 및 상담은 KT 위성사업단(분당:031-727-0725, 부산: 051-463-0643)에서 가능하며, 365일 24시간 이용가능한 고객상담센터(041-751-1829)도 운영한다.



▶글로벌 투자시대의 프리미엄 마켓정보 “뉴스핌 골드 클럽”
▶수익률대회 1위 전문가 3인이 진행하는 고수익 증권방송!
▶당신의 성공투자 파트너! 돈 버는 오늘의 승부주!


[뉴스핌 Newspim]신동진 기자 (sdjinny@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