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주요뉴스 newspim

'판매 부진' 혼다코리아, 신차 타고 반전 노린다

기사등록 : 2011-09-30 10:48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10월 6일 스포츠 하이브리드 'CR-Z' 출시
-11월 신형 시빅 출시 예정..추가 모델 검토


[뉴스핌=이강혁 기자] 혼다코리아가 부진 탈출을 위해 바쁜 걸음을 옮기고 있다. 잇따른 신차 출시로 재도약의 발판을 마련하겠다는 것이다.

혼다코리아 고위 관계자는 "신차 부재와 동일본 대지진 여파로 최악의 한해를 보내고 있다"며 "일본 본사의 적극적인 지원을 바탕으로 10월부터 상품성 높은 신차를 잇따라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몰락'이란 단어가 등장할만큼 극심한 판매 부진을 겪고 있는 혼다코리아. 신차 러시가 어떤 결과를 가져올 지 업계의 이목이 쏠린다.

30일 관련업계와 혼다코리아에 따르면 첫 출발은 10월 6일 출시할 신개념 스포츠 하이브리드 'CR-Z'다. CR-Z는 지난해 2월 일본에서 출시돼 1개월 만에 계약대수 1만대를 돌파하고, '2010년 일본 올해의 차'로 선정된 모델이기도 하다.

특히 그동안 일부 스포츠카 브랜드에서 기존 차에 하이브리드 개념을 시도한 적은 있었지만 개발단계부터 '스포츠카와 하이브리드'라는 목표로 탄생된 차는 CR-Z가 최초다. 

-혼다코리아가 10월부터 잇따라 신차를 선보이면서 부진 탈출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사진은 10월 6일 출시 예정인 신개념 스포츠 하이브리드 `CR-Z`.

CR-Z는 지난 28일부터 사전 계약에 들어갔다. 계약 소식과 함께 입소문이 빠르게 번지면서 차량 상담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스포츠카를 타고 싶지만 경제성이 부담이었던 20~30대 고객들이 많다고 한다.

CR-Z는 가솔린 1.5ℓ급 i-VTEC 엔진과 혼다의 독창적인 하이브리드 시스템 IMA를 적용, 20.6km/ℓ의 연료 효율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스포츠카의 가속성에서는 믿기 어려운 효율성이다.

때문에 3 모드 드라이빙 시스템을 탑재해 주행과 연비 성능의 밸런스가 뛰어난 ‘노말 모드’, 스포티한 주행을 즐길 수 있는 ‘스포츠 모드’, 연비 향상을 도모한 ‘E-CON 모드’ 중 선택 주행을 가능하게 했다.

회사 관계자는 "20~30대 주요 타킷층의 소득 수준을 감안해 판매가격을 책정하고 있다"면서 "엔고현상 등 어려움이 있지만 일본 본사와도 충분한 협의를 통해 고객들이 만족할 가격을 내놓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혼다코리아는 CR-Z 출시 이후 11월에는 소형차 시빅을 선보일 예정이다. 국내 완성차 중에서는 현대차 아반떼, 수입차에서는 토요타의 코롤라와 직접적인 경쟁을 펼칠 모델이다.

신형 시빅은 성능과 연비 두마리 토끼를 잡은 모델로, 북미에서는 이미 1.8ℓ, 2.4ℓ 모델이 판매되고 있다. 특히 구형 시빅이 2000만원대였다는 점에서 신형 역시 비슷한 가격 경쟁력을 선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회사 관계자는 "CR-Z, 시빅에 이어 12월, 혹은 내년 초에 추가 신차를 선보일 계획"이라면서 "이를 통해 내년엔 5000대 이상 판매하고, 2008년 수준의 재도약을 이룰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혼다코리아는 지난 2008년 1만2356대를 판매하면서 호시절을 누린 바 있다.

한편, 혼다코리아는 최근, 국내 일본 수입차 빅3 브랜드 가운데 가장 저조한 판매 기록을 보이고 있다. 단적으로 지난 8월 판매대수는 239대로, 전월대비 21% 감소했고, 전년 479대에 비해서는 절반 수준으로 곤두박질 쳤다.

오토바이 판매가 꾸준하지 않다면 회사의 존폐까지도 걱정해야 할 수준. 한국토요타와 한국닛산이 큰 폭을 판매 증가세를 기록하고 있다는 점에서 내부의 우려가 더욱 큰 상황이다.




▶글로벌 투자시대의 프리미엄 마켓정보 “뉴스핌 골드 클럽”


▶[인기기사] `1억으로 156억`을 번 주식도사?

[뉴스핌 Newspim] 이강혁 기자 (ikh@newspim.com)

CES 2025 참관단 모집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