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주요뉴스 newspim

삼성전자, 스마트 인덕션 쿠커 신제품 출시

기사등록 : 2011-11-10 11:00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뉴스핌=장순환 기자] 삼성전자는 10일 전기를 이용해 빠르고 간편하고 안전한 스마트 인덕션 쿠커 신제품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인덕션 쿠커는 전기적인 특성을 이용해 철 성분이 포함된 용기를 간접적으로 가열하는제품으로 주로 고급 빌트인 가전에 채용하고 있는 프리미엄 조리기기이다.

기존의 가스를 사용하는 휴대용 조리기기에 비해 화재에 대한 위험이 거의 없고연료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유해가스 또한 생기지 않는 클린 제품이라고 할 수 있다.

한국의 요리문화를 고려해 국이나 찌개가 끓게 되면 알림음과 LED 램프를 상태를알려 주며, 특정 음식을 데우거나, 60℃ 정도로 보온을 유지하는 자동 보온 기능 같은 펀의기능을 가지고 있다.

또한, 조리 중 용기를 들어내면 가열이 멈추는 조리용기 감지 장치와 넘침 감지 기능, 과열방지 기능, 잔열 경고 표시 등 사용자 안전을 위한 다양한 기능도 채택했다.

제품 하단 중앙에 있는 조작부의 터치휠을 터치해 15단계로 화력을 직관적으로 조절할 수 있어, 요리에 따라 알맞은 온도로 이용할 수 있으며 B4 용지 정도의
컴팩트한 크기를 가지고 있고 몸체는 얇은 유선형으로 만들어져 세련미와 이동
편의성을 동시에 가지도록 디자인 되었다.

삼성전자 스마트 인덕션 쿠커는 5가지 컬러의 세라믹 글래스를 채용하고 세련된슬림디자인을 구현해 2012년 iF 디자인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박제승 전무는 "삼성 스마트 인덕션 쿠커는 세련된 디자인과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는 새로운 개념의 조리기기로 소비자들에게 건강과 안전, 편리성을 선사하는 친환경 스마트 제품"이라고 말했다.

이 제품은 12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리는 코리아 푸드 엑스포에서 공개되며 내년 2월경에 출시 될 예정이다.

<사진설명> 9일부터 12일까지 삼성동 코엑스 전시장에서 열리는 푸드 엑스포에서 삼성전자 모델이 스마트 인덕션 쿠커 신제품을 선 보이고 있다.



▶주식정보넷.단2개월 830% 수익기록. 91%적중 급등속출중 >특급추천주


▶글로벌 투자시대의 프리미엄 마켓정보 “뉴스핌 골드 클럽”

[뉴스핌 Newspim] 장순환 기자 (circlejang@newspim.co.kr)

CES 2025 참관단 모집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