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금태섭 "박근혜측, 안철수 협박하며 불출마 종용"(종합)

기사등록 : 2012-09-06 15:59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 긴급기자회견서 새누리 정준길 공보위원 통화내용 폭로

[뉴스핌=노희준 기자] 안철수 서울대 융합과학기술대학원을 돕고 있는 금태섭 변호사가 6일 새누리당 박근혜 후보측으로부터 대선 불출마 협박을 받았다고 밝혀 파문이 일고 있다.

금 변호사는 이날 서울 중구 태평로 프레스센터 20층 프레스클럽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통해 "지난 9월 4일 월요일 아침 7시 45분 새누리당 박근혜 후보 대선기획단 정준길 공보위원의 전화를 받았다"며 "7분간 통화를 하면서 안 원장이 대선에 출마할 경우 뇌물과 여자 문제를 폭로하겠다고 협박하며 대선 불출마를 종용했다"고 주장했다.

금 변호사는 "정씨는 구체적 근거는 말하지 않은 채 '우리가 조사해서 다 알고 있다', '그걸 터뜨릴 것이기 때문에 (대선에) 나오면 죽는다'고 말했다"면서 "안 원장에게 그 사실을 전하고 불출마하라고 여러 차례에 걸쳐 협박을 했다"고 설명했다.

금 변호사에 따르면, 정 위원이 폭로하겠다는 내용은 첫째 안랩(구 안철수연구소) 설립 초창기인 1999년 산업은행으로부터 투자를 받은 것과 관련해 투자팀장인 강모씨에게 주식 뇌물을 공여했다는 것이다. 또한 안 원장이 목동에 거주하는 음대 출신의 30대 여성과 최근까지 사귀고 있었다는 것이다.

이에 대해 금 변호사는 "안 원장에게 확인한 결과 이는 전혀 사실이 아니다"며 "한 치의 의혹도 있을 수 없는 일"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것은 중대한 범죄행위"라며 "우리 국민의 변화 열망을 구시대의 낡은 방식으로 짓밟는 행위"라고 맹비판했다.

아울러 "새누리당 대선기획단은 국민에 사과해야 하고, 이러한 범죄 사실에 대해 사전에 알고 있었는지 공모했는지 공식적으로 밝혀야 한다"며 "아니라면 대선기획단의 음모와 활동에 대해 어떤 조치를 취할 것인지 분명한 입장을 제시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금 변호사는 "최근 언론에 보도된 정씨의 언동에 비춰볼 때 정보기관 또는 사정기관의 조직적인 뒷조사가 이뤄지고 그 내용이 새누리당측에 전달되고 있지 않느냐는 강한 의심이 든다"며 "일부 언론에서 적법한 방법으로 파악할 수 없는 개인정보를 보도하는 데 대해서도 상당한 의구심을 든다"고 비판했다.

이어 "일부 언론 뒤에 숨은 보이지 않은 거대 권력이 현 상황을 지휘하고 있는지 않은지 강한 의문을 갖게 한다"며 "근거없는 유언비어의 근원지와 조직적 유포에 대한 제보가 속속 이어지고 있는 것도 사실"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이는 안 원장 개인의 문제가 아니라 우리 사회 발전을 위해서도 반드시 진상을 규명하고 책임을 물어야 할 사안"이라며 "국민은 역사를 되돌리려는 어떤 행위도 좌시하지 않을 것"이라고 압박했다.

금 변호사는 기자회견문 낭독 이후 이어진 질의 응답에서 안 원장의 반응에 대해 "(안 원장은) 9월 4일에 (협박과 관련해) 말했을 때 '정말인가요?'라고 했다"면서 "오늘 발표 내용과 관련해서 오늘 오전에 말했고 별다른 얘기는 없었다"고 전했다.

또한 녹취록이 있냐는 질문에는 "녹취록은 없다. 나로서는 상상할 수 없는 내용"이라며 "법률가로서 한치의 오차도 없다"고 답했다.

협박 받은 시점과 기자회견 시점에 차이가 있다는  지적에 대해선 "오랫동안 여러 사람과 고민을 했다"고 답했다.

협박과 관련해 조사기관에 의뢰할 계획이 있냐는 질문에는 "여러 사람과 상의해보겠다"고 했다.

이날 기자회견에는 민주통합당 송호창 의원도 함께 참석했다. 이날 발표된 기자회견문에는 금태섭, 강인철, 송호창, 조광희 변호사의 이름도 올라있다.

기자회견에 동석한 민주통합당 송호창 의원은 "금태섭 변호사가 말한 것처럼 안 원장에 대해 '죽이겠다'고까지 협박의 근거가 됐던 구체적 내용은 정보기관이나 국가기관에서의 사찰이 이뤄지지 않으면 알 수 없는 내용"이라며 "박근혜 후보 캠프의 정보는 어떤 경위를 통해 전달됐는지 어느 기관이나 집단이 조사를 했는지를 국회 국정조사(민간인불법사찰)를 통해 밝혀져야만 박근혜 후보가 불법사찰의 피해자인지, 불법 사찰의 가해자인지 밝혀질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얼마 전 이명박 대통령과의 회동에서 이 내용이 오갔는지 직접 해명해야 한다"면서 "그렇지 않으면 박 후보가 지금껏 입에 담고 있는 국민 통화 지도자의 모습이 전혀 아니다. 과거 구태정치의 행태가 다시는 발붙이지 못하게 책임있는 자세를 촉구한다"고 강하게 요구했다



▶글로벌 투자시대의 프리미엄 마켓정보 “뉴스핌 골드 클럽”

[뉴스핌] 노희준 기자 (gurazip@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