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주요뉴스 newspim

삼성 이건희 회장의 블로그 경영 '관심'

기사등록 : 2012-11-19 16:47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삼성, 적극적 홍보전략 전향하나 '주목'

[뉴스핌=노종빈 기자] 삼성그룹이 이건희 삼성전자 회장 취임 25주년을 맞아 이 회장의 업적과 걸어온 길을 총 10회에 걸쳐 자체 공식 블로그를 통해 기획 연재해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19일 삼성 미래전략실에 따르면 이건희 회장이 삼성그룹 회장에 취임한 이후 걸어온 과정을 담은 연재물을 이날부터 10일간 삼성 공식블로그(blog.samsung.com)를 통해 연재할 계획이다.

<사진: 삼성공식블로그(blog.samsung.com) 캡춰>

이날은 삼성의 창업주인 고 이병철 선대회장의 기일이어서 블로그 연재는 20일 경부터 연재를 시작할 것이라는 내부 관측도 있어왔으나 예상보다 하루 빨리 전격 공개한 것으로 전해졌다.

그동안 삼성 내부에서는 이 회장이 취임한 이후의 업적을 가급적 부각시키지 않는 조용한 홍보전략을 지속해왔으나 이번 블로그 연재 등을 계기로 적극적 홍보 전략으로 전향할 것으로 관측되고 있다.

삼성 측은 이번 블로그 연재를 통해 이 회장이 지난 1987년 회장 취임 이후부터 내놓은 주요 발언과 공약, 비전 등을 소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특히 이 회장이 내놓은 공약과 비전 가운데 초일류 기업 삼성에 대한 약속과 사회와 약속, 미래에 대한 약속 등 3가지 주제로 나눠 소개할 계획이다.

삼성은 최근까지도 이 회장의 취임 25주년을 대외 행사없이 조용히 보낼 것임을 시사해왔으나 온라인 홍보에서는 다소 적극적인 목소리를 내려는 것으로 보인다.

또한 이번 연재물의 집필은 외부기관 또는 제3자 참여를 배제하고 삼성의 내부 블로그 운영조직에서 직접 회사 내 자료를 바탕으로 작성했다는 점도 또다른 의미를 담고 있다.

일단 삼성의 이같은 이례적인 블로그 경영이 과연 어떤 반응을 불러올 지 주목된다. 일단 기존의 언론매체를 통하지 않고 스스로의 능동적인 관점에서 목소리를 내기 시작했다는 점은 평가할 만 하다.

삼성 관계자는 이와 관련 이 회장의 취임부터 현재까지 주요 업적을 알림과 동시에 현재 진행중인 유산 상속 분쟁에서 CJ측의 여론몰이에도 적극적으로 대응하겠다는 판단이 깔린 것이라고 설명했다.



[뉴스핌 Newspim] 노종빈 기자 (untie@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