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주요뉴스 newspim

삼성전자, 에너지 효율 인정 받아...11개 제품 '에너지위너상'

기사등록 : 2014-07-16 08:00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뉴스핌=송주오 기자] 삼성전자가 소비자시민모임(이하 '소시모')에서 직접 심사·선정하는 '올해의 에너지위너상'에서 총 11개의 제품으로 업계 최다 수상 기업의 영예를 얻었다.
 
삼성전자는 16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소시모 주최로 열린 제18회 '올해의 에너지위너상'에서 데이터센터용 SSD가 에너지대상(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스마트 에어컨이 에너지효율상 등 업계 최다인 총 11개 제품이 에너지 기술 개발 실적을 인정받아 수상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냉장고 지펠 T9000 제품이 에너지대상(환경부 장관상)을 수상한 것을 비롯해 스마트에어컨 Q9000 등 총 9개 제품이 에너지 사용을 최소화하는 기술 역량과 폭넓은 절감 노력을 인정받아 업계 최다 수상실적을 기록한 바 있다.
 
소시모는 지난 1997년부터 전자, 자동차, 건축 등 다양한 분야의 에너지 절감 관련 기술, 제품, 기관 등을 선정해 '올해의 에너지위너상'을 주고 있다.
 
이번에 에너지대상(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받은 '데이터센터용 SSD'는 삼성전자가 세계 최초로 양산한 고성능 10나노급 낸드플래시를 탑재해 하드디스크(HDD) 대비 속도가 250배나 빠르면서도 소비전력은 고속동작에서 1/3 이하, 대기모드에서 약 1/7에 불과해 향후 전 세계 데이터센터에 널리 보급될 경우 에너지 절약 효과가 상당할 것으로 기대되는 제품이다.
 
스마트 에어컨 Q9000은 에너지효율상, 고효율 시스템 에어컨을 이용해 중대형 빌딩의 공조 시스템으로 초기 투자비와 에너지 비용을 줄이는 신개념 기술인 'DVM S 에너지 솔루션'이 에너지절약상을 수상했다.
 
이 외에도 '아티브 북9'은 에너지기술상을, '삼성 인버터제습기'·신개념 포터블 쿨러 '쿨프레소'가 녹색기기부문 에너지위너상을 수상했다.
   
한편, 소시모는 일반인들이 업계의 다양한 에너지 절감 노력을 살펴볼 수 있는 '올해의 에너지위너상' 수상제품 전시회를 16일부터 3일 동안 코엑스(3층 C홀)에서 진행한다.

다음은 수상제품이다.

▲에너지대상(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데이터센터용 SSD
▲에너지효율상- 스마트 에어컨 Q9000
▲에너지절약상- 시스템 에어컨 DVM S 에너지 솔루션
▲에너지기술상- 노트북 아티브 북9
▲에너지위너상- LED TV, 스마트 제습기, 포터블 쿨러 쿨프레소, 복합기 M2880FW, 복사기 X4250LX, LED조명 2개 제품



[뉴스핌 Newspim] 송주오 기자 (juoh85@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