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스마트폰 아이폰6를 공개한 애플이 17일 iOS8을 업데이트한다. [사진=애플 홈페이지] |
[뉴스핌=대중문화부] 아이폰6를 공개한 애플이 새 운영체제 ios8을 17일부터 업데이트한다.
애플은 10일(한국시간) 오전 2시 미국 캘리포니아 쿠퍼티노 플린트센터에서 미디어 행사를 갖고 아이폰6와 아이폰6 플러스, 애플워치, 그리고 운영체제 ios8을 공개했다.
아이폰6, 애플워치와 함께 관심을 끄는 것은 애플의 새로운 운영체제 iOS 8. 애플은 iOS8을 17일부터 업데이트할 수 있다고 발표해 눈길을 끌었다.
새로 업데이트되는 iOS8은 메시지와 사진 등 일상적으로 유저가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을 업그레이드했다. 가족과 콘텐츠를 공유하는 새로운 방법과 애플리케이션 대 애플리케이션 혹은 기기 대 기기를 연결하는 방법도 진보했다. 메시지의 경우 읽는 것뿐 아니라 듣는 수준까지 발전해 기대를 모은다. 아이폰과 맥, 아이패드 등 애플 패밀리 제품을 사용하는 사람들을 위한 기능도 탑재했다.
iOS8 업데이트는 아이폰6는 물론 이전 버전인 아이폰5s와 아이폰5c, 아이폰5, 아이폰4s, 아이패드2 등으로도 가능하다.
[뉴스핌 Newspim] 대중문화부 (newmedia@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