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주요뉴스 newspim

롯데백화점, 국경절 맞아 “니 하오, 유커”

기사등록 : 2014-09-30 06:00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뉴스핌=최주은 기자] 롯데백화점은 10월 국경절 연휴 기간 동안 백화점을 방문하는 중국인 고객이 편안하고 즐겁게 쇼핑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대폭 강화해 유커 맞이 준비를 마쳤다고 30일 밝혔다.

오는 1일부터 7일까지 중국인 고객을 위한 서비스를 한 장소에서 제공하는 ‘컨시어지 서비스센터’를 운영할 예정이다.

컨시어지 서비스센터에서는 통역 서비스, 세금 환급, 환전, 외국인대상 사은행사 안내, 무료 와이파이 제공, 음료 제공, 인기 화장품 브랜드 소개 등 중국인 고객이 자주 이용하는 서비스를 한 자리에서 제공한다.

기존에는 사은품을 수령하기 위해 1층에 위치한 택스리펀드 매장에서 세금을 환급받은 뒤 9층에 위치한 사은행사장으로 이동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지만, 이번 컨시어지 서비스센터에서는 세금환급 후 바로 사은품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같은 기간 본점 1층에서 ‘MCM-엑소 콜라보레이션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 행사기간 동안 엑소의 사인백을 전시하고, 모든 구매고객에게 엑소 엽서세트와 잡지형태의 화보를 증정한다. MCM 멤버십 회원에게는 별도의 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서비스센터 옆에는 롯데백화점 모델 ‘김수현’과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도 설치한다. 또한, 이민호, 전지현 등 한류스타를 모델로 기용한 브랜드의 매장에는 모델의 등신대를 설치할 예정이다.

SNS를 활용한 마케팅과 다양한 상품행사도 진행한다.

중국 및 한국에 위치한 롯데백화점을 방문해 롯데백화점 모델 ‘김수현’의 등신대를 촬영해 웨이보에 업로드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한국 왕복 항공권과 쇼핑지원금으로 50만원에 해당하는 롯데상품권을 증정한다. 웨이보의 롯데백화점 계정에 게재된 쿠폰을 제시하는 고객 대상으로 20/40/60/100만원 이상 구매시 1/2/3/5만원에 해당하는 롯데상품권을 증정한다.

또 설화수, 헤라, 오휘 등 화장품 브랜드에서 구매금액에 따라 브랜드 별로 샘플 및 롯데상품권 등 사은품을 증정한다. 쿠쿠, 쿠첸, 린나이 등 가전 브랜드는 밥솥, 원액기를 특가에 선보이고 구매고객에게 브랜드별로 식품 건조기, 후라이팬 등 사은품을 증정한다..

롯데백화점 본점장 장수현 이사는 “국경절 연휴를 맞아 백화점을 방문하는 중국인 고객을 위해 고객이 즐겁고 편하게 쇼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자는 취지에서 서비스센터 및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다”라며 “고객들이 쇼핑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방법을 다양한 관점에서 강구할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핌 Newspim] 최주은 기자 (june@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