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주요뉴스 광고

신한금투, 후강퉁 대비 '상해A주식 상장편람' 발간

기사등록 : 2014-10-15 09:35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업계최초

[뉴스핌=이영기 기자] 신한금융투자(대표이사 강대석)는 15일 풍부한 중국본토 A주식 정보를 담은 '상해A주식 상장편람'을 업계최초로 발간했다고 밝혔다.

'상해A주식 상장편람'에는 SSE180지수와 SSE380지수에 포함된 전 종목, 상해 및 홍콩 주식시장에 동시상장된 종목 등 총 568개 기업에 대한 분석자료가 수록돼 있다.

기업개요는 물론 주요주주 현황, 최근 4개년간 재무제표, 매출구조 등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아이스크림 판매량 10년연속 1위인 ‘네이멍구이리산업’, 화장품 대표 생산기업 ‘상해가화’, 유명 가전브랜드 ‘하이얼’을 운영하는 ‘칭다오 하이얼’ 등 특색 있는 중국 대표기업들의 경영정보를 알기 쉽게 정리했다.

특히 기업별로 작년 한 해 동안의 경영내용 및 시장환경 분석이 곁들여진 점이 눈에 띈다.

'상해A주식 상장편람'은 신한금투 홈페이지(www.shinhaninvest.com)를 통해서만 신청이 가능하다.

온라인으로 예약신청을 한 후 상해A주식 매수를 위해 1000만원 이상을 계좌에 입금하거나, 타사에 보유한 1000만원 이상의 해외주식을 신한금융투자 계좌로 이전하거나, 1000만원 이상 해외주식을 거래하면 조건이 충족돼 도서를 수령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및 고객지원센터(☎1588-0365)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정환 마케팅본부장은 " '상해A주식 상장편람'을 통해 보다 많은 투자자들이 폭넓은 중국주식 투자기회를 향유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실제 제도시행 이후에도 원활한 투자가 가능하도록 만반의 준비를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SSE180지수 : 상해주식시장 투자평가 척도이자 금융파생상품 기초로 흔히 쓰이는 기준지수로 전통적인 블루칩 주식(금융, 에너지, 재료산업 등) 180종목으로 구성됨.

※SSE380지수 : 2010년도 11월에 공표된 새로운 상해지수로, 전통 블루칩 주식은 제외하고  성장전망이 밝은 신흥 우량주식(환경보호, 차세대 정보기술, 바이오, 신에너지, 신자재 등) 380종목으로 구성됨.



[뉴스핌 Newspim] 이영기 기자 (007@newspim.com)

CES 2025 참관단 모집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