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한신공영, 시흥목감 '한신휴플러스' 11월 분양

기사등록 : 2014-11-04 16:40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뉴스핌=이동훈 기자] 수도권 서남부의 신흥주거주로 주목받고 있는 경기 시흥시 목감지구에서 한신공영이 11월 중 시흥목감 한신휴플러스를 분양할 예정이다.
 
경기도 시흥시 산현동 목감공공택지지구내 B-8블록에 들어서는 시흥목감 한신휴플러스는 지하1층~지상 25층 아파트 7개동이 건립되며 전용면적별로 전용 63㎡ 216가구, 전용 84㎡ 477가구, 총 693가구 중소형으로 구성된다.

시흥목감지구는 약 174만7000여㎡, 총 1만2000여 가구 규모로 계획된 공공주택지구다. 특히 한신휴플러스는 단지옆에 대규모 공원이 위치한데다 중심상업지와 가까워 편의시설까지 갖춘 목감지구내에서 시범단지격인 아파트다.
 
시흥목감 한신휴플러스아파트는 공원으로 둘러싸인 친환경 단지로 조성된다. 단지 옆에는 시흥 목감지구내 최대규모인 9만여㎡ 규모의 근린공원이 조성될 예정이다.
 
단지 가까이 물왕저수지와 이어지는 물왕수변공원이 있어 쾌적한 생활을 누릴 수 있다. 물왕저수지 주변에는 맛집과 카페들이 잡고 있다. 시흥시는 물왕저수지와 오이도에 이르는 구간을 개발할 예정이다. 단지내 쾌적한 주거환경을 위해 지상 주차장을 최소화하고 조경면적을 극대화 했다. 단지내 건폐율은 13%로 낮추고 조경면적은 41%에 달한다.
 
시흥목감 한신휴플러스는 중심상업지역과 가까워 편의시설 이용도 편리하다. 주변에 상업시설과 공공청사, 복지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단지에서 차로 10분 남짓한 거리 광명역세권지구에 KTX광명역사 및 대형 쇼핑몰(COSTCO)이 들어서 있다. 세계최대의 생활 가구 쇼핑몰 이케아(IKEA)와 롯데복합쇼핑몰이 연말에 오픈할 예정으로 생활환경이 뛰어나다.
 
초등학교와 중학교가 단지 근처에 설립될 예정이어서 도보로 통학이 가능하다. 자전거길을 조성해 물과 숲의 상쾌함을 느끼며 운동을 즐길 수 있다.
 
광명, 안양, 안산시에 인접해 있을 뿐만 아니라 제3경인고속도로, 서해안 고속도로 및 서울외곽순환도로 이용이 용이해 서울, 인천으로의 진출이 수월하다. 또 오는 2016년 강남순환도로가 개통되면 30분대 강남진입이 가능하고 2018년 목감역도 개통이 예정되어 있어 여의도까지 20분내 도달이 가능하다.
 
전가구 남향 위주 배치로 채광성을 높였다. 중소형 주택에도 불구하고 일부 가구를 제외한 대부분이 4BAY설계를 적용했다.
 
또한 휴게시설, 놀이터 등 의 자연 감시에 용이한 범죄예방환경 설계를 적용하여 안전성을 높였으며 저층부 일부 필로티 설계를 통해 단지의 개방감을 높였다.
 
단지 커뮤니티시설로는 경로당, 보육시설, 독서실, 다목적실, 유아놀이터&임산부휴게실, 작은도서관 및 주민들의 건강을 위한 피트니스 공간, 골프연습장, GX룸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광명시 KTX광명역 맞은편에 개관할 예정이다. 문의) 1899-7343

[뉴스핌 Newspim] 이동훈 기자 (donglee@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