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주요뉴스 newspim

삼성 SUHD TV, 잇따른 외신 호평에 기대감↑

기사등록 : 2015-02-25 13:15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독일 비디오·영국 트러스티드리뷰 등 높은 평가 부여

[뉴스핌=추연숙 기자]  삼성전자의 2015년 주력 TV신제품 'SUHD TV'가 유럽 주요 정보기술(IT) 매체로부터 호평을 받으며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독일의 유력 영상 전문 매체인 비디오(Video)는 삼성전자의 65형 SUHD TV (JS9590) 모델에 대한 평가에서 "우수한 밝기, 풍부한 색상과 다양한 스마트 TV 기능" 등을 높게 평가하며 '레퍼런스 어워드(Reference Award)'에 선정했다.

삼성 SUHD TV JS9500과 리뷰 매체 로고 이미지

비디오(Video)는 "삼성이 SUHD TV의 나노 크리스탈 기술을 통해 세상을 더욱 화려하고(Colorful) 밝게(brighter) 만들었다"고 평했다. 특히 삼성 SUHD TV는 1979년 이 매체가 창간된 이래 TV 평가 역사상 역대 최고 점수인 93%를 획득했다. 레퍼런스 어워드(Reference Award)는 한 해의 TV 평가 시 최고점의 기준이 되는 것으로 삼성은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선정됐다.

영국의 트러스티드 리뷰(Trusted Reviews) 역시 동일 모델에 대해 10점 만점으로 '에디터 초이스(Editor’s Choice)'에 선정하고 "현재까지 본 TV 중에서 가장 좋은 화질을 내는 TV"라고 평가했다. 이 매체는 특히 "삼성은 영상에 있는 자연스러운 질감을 잃지 않으면서 더욱 효과적으로 잡음(노이즈)을 감소시킨다"며 HD나 풀HD 콘텐츠를 UHD 화질로 볼 수 있게 하는 업스케일링 기능에 대해 높게 평가했다.

영국의 'HDTVest' 또한 동일한 65형 SUHD TV에 대해 "지금까지 테스트한 TV 중 가장 인상적인 TV"라며 '베스트 인 클래스(Best in Class)' 를 부여했다.

영국의 소비자 연맹지 '위치(Which)'도 SUHD TV를 실제 사용하며 촬영한 영상기사를 유튜브에 게재했다. '위치'는 삼성 SUHD TV의 화질의 특장점에 대해 "SUHD TV는 뛰어난 색 재현으로 생동감을 더욱 불어 넣는다"며 "4K 화질에서 기대할 수 있는 디테일함 외에도 SUHD 기술을 통한 명암비와 피크 밝기가 우수하다"고 평했다. 또한 "삼성이 타이젠 플랫폼으로 스마트 TV를 완전히 새롭게 디자인했다"며 기대감를 보이기도 했다.

주요 유럽 IT 매체의 극찬은 2015년 형 삼성전자의 SUHD TV가 유럽과 세계 시장을 평정하는데 청신호가 될 전망이다.

삼성전자는 지난해에도 유럽 UHD TV 시장에서 시장점유율 57.1%(Gfk, 금액기준)의 독보적인 기록을 보인 바 있다.
 
성일경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상무는 "삼성 SUHD TV가 갖춘 프리미엄 화질과 다양한 기능은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와 삼성포럼 등 글로벌 행사를 통해 소비자와 파트너의 극찬을 시작으로 유럽 최고 권위의 주요 매체 호평까지 이어지고 있다"며 "올해도 유럽 TV시장의 주도권을 지속적으로 이어가며 10년 연속 글로벌 TV 시장 1위를 달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핌 Newspim] 추연숙 기자 (specialkey@newspim.com)

CES 2025 참관단 모집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