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주요뉴스 newspim

대한항공, '여행정보사이트' 리뉴얼 오픈

기사등록 : 2015-03-10 10:18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뉴스핌=정경환 기자] 대한항공은 여행정보사이트(travel.koreanair.com)를 개별 자유 여행(FIT) 트렌드에 맞춰 리뉴얼하며 최근 새롭게 오픈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는 2008년 오픈 이후 첫 대대적 개편이다. 여행정보사이트는 독자들에게 여행과 관련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만든 사이트로 여행객들로부터 큰 인기를 끌어왔다.

▲ 대한항공 여행정보사이트

이번 리뉴얼은 보다 알찬 여행 정보를 제공함과 동시에 화면을 직관적으로 디자인해 쉽게 알아 볼 수 있도록 한 점이 특징이며, 모바일을 통해서도 정보를 제공 받을 수 있다.

신설된 ‘도시가이드’는 세계 지도에서 원하는 도시를 클릭하면 해당 지역의 관광명소, 쇼핑센터와 교통수단, 현지음식 등 활용도 높은 여행 콘텐츠가 제공된다.

각국의 문화축제, 스포츠 이벤트 등 축제를 안내해주는 ‘테마캘린더’와 여행전문작가들의 개성 있는 여행기를 만날 수 있는 ‘테마스토리’도 새롭게 선보였다.

방문자가 참여할 수 있는 공간도 강화됐다. ‘생생 여행기’코너는 이용자들의 관광명소, 쇼핑, 숙소, 음식을 주제로 쓴 여행 에세이로 꾸며지며, ‘포토 에세이’는 여행지에서 직접 찍은 사진과 감상평으로 구성된다.

또한, 자신이 다녀온 여행지를 등록하면 멋진 도시카드가 하나씩 늘어나 뿌듯함을 더할 수 있는 ‘시티 컬렉션’, 가고 싶은 도시를 등록하면 한진관광의 관련 여행 상품을 볼 수 있는 ‘퍼스널 가이드’등의 코너도 눈길을 끈다.

아울러 홈페이지 참여 빈도에 비례해 포인트가 적립, 누적 포인트에 따라 초행자, 유랑객, 모험가, 가이드, 여행마스터 등으로 승급되는 기능도 추가해 재미를 더했다. 참여자를 추첨해 연 2회 국내 및 국제선 항공권도 제공된다.

대한항공 여행정보사이트는 대한항공 홈페이지(www.koreanair.com)의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그대로 사용해, 별도의 회원가입 절차 없이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다.

한편, 대한항공 여행정보사이트에서는 새 봄을 맞아 3월 한 달 동안 봄 꽃 중 네덜란드 튜울립과 일본의 벚꽃 중 마음에 드는 쪽을 선택하는 고객을 추첨해 모형항공기, 피자 세트 교환권 등의 선물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선택 후 그 이유를 남기면 응모된다. 기간은 오는 31일까지다.



[뉴스핌 Newspim] 정경환 기자 (hoan@newspim.com)

CES 2025 참관단 모집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