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아울렛, 날 풀리며 방문자 급증 “봄이 왔다”

기사등록 : 2015-03-24 14:09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뉴스핌=강필성 기자] 봄기운이 완연한 3월 마지막주에 들어서며 봄나들이 발길을 끌기 위한 유통업계의 노력이  이어지고 있다. 실외 시설로 꾸며진 프리미엄 아울렛 특성상 추운 겨울보다는 따뜻한 봄이 본격적인 성수기로 꼽힌다.

이에 맞춰 주요 유통업계는 다양한 프로모션을 준비 중이다.

24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최근 아울렛은 방문객이 수직 상승 중이다. 봄철 나들이를 나가는 가족이나 데이트를 즐기는 젊은 남녀들이 교외에 위치한 아울렛을 방문하고 나선 것. 이에 맞춰 고객을 잡기 위한 경쟁도 점차 뜨거워지는 분위기다.

 

신세계사이먼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이 오는 29일까지 ‘스프링 패션 위크’를 열고 봄맞이 쇼핑객 잡기에 나서고 있다. 먼저 여주 아울렛은 비비안웨스트우 등 컨템포러리 브랜드를 다양하게 준비해 최고 90% 할인 판매한다.

이 밖에 가방, 신발, 시계 등 다양한 잡화 브랜드도 실속 있는 가격에 브랜드 상품을 다수 준비됐다.

롯데프리미엄아울렛 김해점은 봄 시즌에 맞춰 매장을 개편하고 고객 몰이에 나서고 있다. 이번 개편의 특징은 유아와 아동 브랜드의 확대이다. 서양네트웍스 종합관(블루독, 알로봇, 밍크뮤, 블루독베이비), 코지가든(수입 유아발육용품), 무냐무냐(유아의류)가 대표적이다.

20대 고객을 위한 브랜드(탑텐, 클라이드N)와 남성의류(질스튜어트NY, 리버크래시), 아웃도어(디스커버리, 콜핑) 등도 입점했다. 또 가족단위 이용객들에게 쇼핑 외 즐거움을 주기 위해 포토존, 미니 동물원 등 다양한 이벤트를 연다.

이 외에도 롯데프리미엄아울렛 파주점은 이날 업계 최초로 몽블랑 매장을 오픈하고 최대 5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가장 최근에 오픈한 현대프리미엄아울렛 김포점은 ‘봄 맞이 고객 초대전’을 진행 중이다. 이번 초대전에는 해외패션, 의류, 잡화, 아동, 가정 용품 등 총 40여개 브랜드가 참여하며 추가 할인, 마일리지 2배 적립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랑방컬렉션 30% 추가할인 파비아나필리피는 10% 추가할인, 비비안웨스트우드는 샘플 70% 할인전을 진행하며, 특히 코치의 경우 가방 10만원, 지갑 5만원 등 ‘빅’ 세일전을 진행한다.

특히 29일까지 주말에는 ‘감성 뮤직 콘서트’도 진행된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본격적인 봄 나들이 수요가 나타나기 시작하면서 아울렛의 경쟁도 본격화 되는 분위기”라며 “현대프리미엄아울렛 김포점의 오픈도 이뤄진 만큼 올해 봄의 경쟁은 그 어느때보다 뜨거울 전망”이라고 말했다.



[뉴스핌 Newspim] 강필성 기자 (feel@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