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웹젠 '뮤 오리진', 안드로이드 출시…사전예약만 '70만명'

기사등록 : 2015-04-28 15:06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뉴스핌=이수호 기자] 웹젠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티스토어에서 안드로이드 마켓 전용 '뮤 오리진' 게임앱 다운로드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8일 밝혔다.

'뮤 오리진'은 구글과 네이버, 페이스북 계정을 이용해 별도의 회원가입절차 없이 바로 접속할 수 있으며 기존 웹젠 게임회원은 웹젠 통합계정으로도 접속할 수 있다.

또한 웹젠은 안드로이드마켓 출시와 함께 공식 홈페이지와 게임 카페에서 실제 게임화면을 편집해 제작한 게임영상도 배포했다. 이외에도 오는 주말(5월 1일)부터 각종 TV매체를 통해 예능대세인 가수 '강균성'이 출연하는 '뮤 오리진'의 TV 광고를 시작하고, 온/오프라인 마케팅을 펼쳐 20~30대 젊은 게이머들에게 게임을 알려갈 계획이다.

                                                                                      <사진제공 = 웹젠>
웹젠은 게임 론칭과 함께 게이머들을 위한 다양한 출시기념 이벤트도 시작했다. 우선 게임 내에서 가장 먼저 '4환생'에 도달한 1000명의 회원들을 대상으로 '구글플레이 기프트카드', '휴대용 배터리 충전기', '블루투스 스피커' 등으로 구성된 10만원 상당의 '뮤 오리진' 한정 고급패키지를 선물한다.

또 공식 게임카페에서는 별점 및 리뷰 이벤트, 팬아트 그리기 이벤트 등도 정식서비스와 함께 시작 될 예정이며, 게임 내 과제를 달성할 때마다 아이템 등을 선물하는 게임 내 이벤트도 준비하고 있다.

중국의 킹넷이 개발한 뮤 오리진은 웹젠의 대표 게임 '뮤 온라인'의 IP를 활용해 개발한 모바일게임이다. 국내 출시 전 앞서 출시된 중국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며 출시 3일만에 중국 애플 앱스토어 전체 앱 매출 1위, 다운로드 수 1위, 일 매출 1위 기록, 월 매출 2억 위안을 기록하며 선풍적인 인기를 끈 작품이다.

특히 사전예약 시작 8시간만에 사전예약 신청자가 10만명을 넘어서는 등 지난 16일까지 사전예약자수 70만명을 돌파하며 흥행 가능성을 높이고 있다.  



[뉴스핌 Newspim] 이수호 기자 (lsh5998688@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