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주요뉴스 newspim

구글 캠퍼스 서울, 스타트업 전문가 멘토링 제공

기사등록 : 2015-07-09 13:01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뉴스핌=이수호 기자] 구글이 만든 창업가 공간 캠퍼스 서울은 '캠퍼스 서울 전문가 멘토단'을 구성하고, 멘토링 프로그램 비전과 세부 계획을 9일 발표했다.

캠퍼스 서울 전문가 멘토단은 참가를 희망하는 모든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집중적인 1:1 멘토링을 통해 스타트업이 성공적으로 사업을 성장시켜 나가고,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캠퍼스 서울 전문가 멘토단은 창업·투자·마케팅/PR·디자인·기술·법률과 회계/세무의 7개 분야별 외부 전문가로 꾸려졌다.

실제 창업 경험이 있거나, 현재 벤처 캐피털 또는 스타트업 업계에 종사하고 있는 전문가들이 다수 참여해, 경험에서 우러나온 조언과 전문적인 실무 지식을 함께 전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스타트업들이 접할 기회가 많지 않았던 1:1 집중 멘토링이 진행돼 각 회사에 대한 맞춤 피드백을 줄 수 있게 된다.

                                                       <CI 제공 = 구글코리아>
멘토단은 스타트업 경험이 풍부한 분야별 전문가들로 구성됐으며, 김앤장 법률사무소와 딜로이트 안진회계법인도 참가해 스타트업을 위한 법률 및 회계 분야 자문을 제공한다.

멘토단은 내일 캠퍼스 서울에서 100여명의 스타트업과 만나 네트워킹 모임을 가지는 것으로 첫 번째 활동을 시작하고, 향후 1년 동안 격주 단위로 멘토링 세션을 진행할 계획이다.

매 세션에서는 투자유치, 디자인, 마케팅, 엔지니어링 등 특정 주제를 심층적으로 다루게 된다. 전문가 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해 스타트업이 창업 이후 운영과 성장 과정에서 맞닥뜨리게 될 다양한 문제 해결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임정민 캠퍼스 서울 총괄은 "캠퍼스 서울 전문가 멘토단은 스타트업들에게 효과적인 멘토링을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포맷으로 구성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창업가들이 고민하고 있는 구체적인 문제들을 전문가에게 물어보고 해결 방법을 같이 고민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뉴스핌 Newspim] 이수호 기자 (lsh5998688@newspim.com)

CES 2025 참관단 모집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