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핌

주요뉴스newspim

'식사하셨어요' 류수영, "영화 '변호인', 가장 기억에 남아…송강호 덕 많이 봤다"

기사등록 :2015-11-08 03:00

`식사하셨어요` 류수영이 영화 `변호인` 촬영 당시 송강호의 도움을 받았다고 밝혔다. <사진=SBS `식사하셨어요`>
'식사하셨어요' 류수영, "영화 '변호인', 가장 기억에 남아…송강호 덕 많이 봤다"

[뉴스핌=대중문화부] '잘 먹고 잘 사는 법, 식사하셨어요(이하 식사하셨어요)' 류수영이 송강호를 언급했다.

8일 방송되는 SBS '식사하셨어요'에서는 류수영이 영화 '변호인' 촬영 당시 송강호에게 연기 특훈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날 MC 김수로는 "가장 기억에 남는 작품이 무엇이냐"고 묻자, 류수영은 영화 '변호인'을 꼽았다.

지난 2013년 개봉한 '변호인'은 류수영이 10년만에 출연한 영화로, 송강호를 회유하는 대규모 건설회사의 후계자 이창준 역을 맡아 짧지만 임팩트 있는 연기를 보여줬다.

이에 류수영은 "부산 사투리로 연기했는데, 원래 대사는 표준어였다. 대본을 읽을수록 작품에 대한 욕심이 생겨 대사를 일부러 부산 사투리로 고쳤다"며 비하인드스토리를 공개했다.

이어 "부산 사투리 연기는 송강호의 특훈 덕분"이라며 "송강호 씨 덕분에 같은 경상도라 하더라도 대구 사투리와 부산 사투리에 미묘한 억양 차이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됐다. 촬영 내내 내가 정확한 사투리를 구사할 수 있도록 도와줬다"며 고마움을 드러냈다.

또 "송강호는 전체적인 흐름을 보면서도 세세한 것까지 놓치지 않고 연기하는 대단한 배우"라고 극찬했다.

한편 '잘 먹고 잘사는 법, 식사하셨어요?'는 매주 일요일 오전 8시 20분에 방송된다.  


[뉴스핌 Newspim] 대중문화부(newmedia@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