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KT·네이버 등 참여 ‘Agro-Biz 발전포럼’ 12일 발족

기사등록 : 2015-11-12 07:30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기업-농업계 소통 창구역할…인센티브 지원제도 발굴 등

[뉴스핌=황세준 기자] 대상, 빙그레, SPC, KT, 이마트, 아시아나항공, 네이버 등 국내 대표기업 24개사가 기업과 농업계간 상생협력 확산과 소통을 위한 협의체를 발족했다.

대한상공회의소와 농림축산식품부 농식품상생협력추진본부는 12일 오전 롯데호텔에서 ‘Agro-Biz 발전포럼’ 발족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대한상의에 따르면 포럼에는 국순당, 네이버, 농심, 대상, 롯데마트, BGF리테일, 빙그레, 샘표식품, 신세계푸드, CJ제일제당, CJ프레시웨이, 아모레퍼시픽그룹 장원, 아시아나항공, SPC, NS홈쇼핑, 오뚜기, 이마트, 채선당, KT, 코리아세븐, 티켓몬스터, 한국식품산업협회, 한화갤러리아, 현대백화점 등 24개사가 참여한다.

발족식에는 여인홍 농식품부 차관, 홍경표 KT 컨버전스연구소장 등 포럼 참여기업 대표위원 20여명이 참석했다.

포럼은 각 기업별로 이루어지던 상생협력 시너지를 확산하고 농업계와 원활한 소통이 가능하도록 통합창구 역할을 한다.

또 그동안 이뤄지던 기업·농업계간 일대일 양자협력에서 나아가 다수 기업과 다수 농업계가 참여하는 다자간 상생협력을 추진한다.

이를 위해 농식품부 등 관련 부처와 산업계 고위급이 참여하는 정책협의를 정기적으로 개최하고 주요 현안에 관한 농업계와의 간담회를 수시로 열 예정이다.

아울러, 상생협력 모델 확산을 위한 다양한 정부지원책과 애로해소 방안 등을 건의할 계획이다.

여인홍 차관은 “농업과 기업의 상생 분위기를 확산하고 협력의 방식을 한차원 업그레이드 하는데 큰 기여를 할 것으로 생각한다”며 “농식품부에서도 상생협력 정책의 확산을 위한 제약 요인 개선 및 참여기업에 대한 인센티브 제공 등 정책적 지원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박종갑 대한상의 본부장은 “Agro-Biz 발전포럼 발족은 기업과 농업계가 상호 이해를 높이고 신뢰라는 든든한 다리를 놓는 것과 같다”며 “보다 많은 상생협력 사례를 발굴하고 전파하여 기업과 농업계가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해 나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뉴스핌 Newspim] 황세준 기자 (hsj@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