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주요뉴스 광고

KOSPI 증시 전망과 투자전략 어떻게?

기사등록 : 2015-12-08 11:30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NH투자증권 이준희연구원은 최근 리포트에서 KOSPI가 상승세를 이어가지 못하는 이유를 분석하고 향후 투자전략을 제시하였다. 다음은 리포트를 정리 요약한 내용이다.

이 연구원은 KOSPI 가상 승세를 이어가지 못하는 이유는

1) 12월 FOMC회의를 앞두고 달러화 강세에 따른 외국인자금 이탈
2) PER기준 밸류에이션 부담
3) 중장기이익 모멘텀부진 등 지수의 상단을 제한하고있는 요인들이 여전하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한편, 국내증시에서 외국인투자자들의 매도세가 강화되고 있는 가운데 시가총액 규모별 수급을 점검해보면, KOSPI시가총액 대형주는 하반기들어 매도세가 지속되고있는 가운데 11월 이후 매도강도가 더욱 강화되고 있는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반해 KOSPI 시가총액 중/소형주 와코스닥시장은 소폭 매수세를 보이며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수급을 유지하고 있는것으로 조사되었다.

여기에 단기 어닝스모멘텀 측면에서도 중/소형주의 우위는 돋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시가총액 규모별 2015년 연간 영업이익 변화율 추이를 보면 11월 중순 이후 KOSPI 시가총액 중형주와 소형주의 이익 모멘텀은 빠르게 개선세로 돌아서며 (+)권으로 전환된 반면, KOSPI 시가총액 대형주는 어닝스모멘텀이 (-)권에서 둔화세가 지속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최근 하향조정세가 더욱 강화되는 등 시가총액 규모별로 차별적인 흐름을 보여 주고 있다.

결국 전략적인 차원에서 볼 때 대형주보다는 상대적으로 견조한 외국인 수급과 더불어 실적 턴어라운드가 가시화되고 있는 시가총액 중/소형주 중심의 트레이딩 전략에 포커스를 맞추는 것이 바람직하다는 판단이다.

골드스탁론은 국내 주요 증권사 및 금융기관과 제휴를 맺고 본인자금의 3배수,최대 6억원까지 연2.6% 금리로 주식매수자금을 대출해주는 상품을 출시했다.

또한 증권사 미수나 신용을 대신 상환해주는 대환대출도 가능하며 담보금액에 따라 출금이나 추가대출도 가능하다.

☞골드스탁론 바로가기

주식담보대출에대해 자세히 알고 싶은 투자자는 주식담보대출 전용 상담전화
1588-8862로 연락하면 전문 상담원에게 대출여부와 관계없이 친절하게 상담 받을 수 있다.

※골드스탁론 문의 전화 ☎1588-8862

-연2.6% 업계 최저금리 (월0.22%)

-장기투자 대출상품; 3년고정 연3.7%

-신용등급 나이 시간 장소 보유종목 금액 상관없이

-마이너스통장식/한도증액대출 적용상품

-본인자금 3배까지 대출 개인 최대 6억원 이상 가능

-실시간 미수/신용상환, 미수동결계좌도 신청가능

CES 2025 참관단 모집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