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주요뉴스 newspim

SGA솔루션즈, 아이앤텍과 '전자성적서·인증서' 샵메일 서비스 개시

기사등록 : 2015-12-10 14:50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전자증명서 유통 시장 공략 가속화

[뉴스핌=고종민 기자] 통합보안솔루션기업 SGA솔루션즈가 우리나라 주요 7대 평가 기관 중 가장 큰 한국산업기술시험원(이하 KTL)에 샵(#)메일 서비스를 시작한다.

' '전자성적서·인증서 샵메일 서비스 시스템 구성도'  <사진=회사제공>
SGA솔루션즈는 샵메일 사업자인 아이앤텍과 KTL에 '공인전자주소(이하 샵메일) 기반의 전자 성적서/인증서 제공 시스템'을 구축해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SGA솔루션즈와 아이앤텍은 이번 서비스의 주요 고객사와 제출처에 샵메일 계정 등록 및 사용 활성화를 위한 마케팅을 강화해 전자증명서 유통 시장을 적극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KTL은 국내 유일의 정부 출연 시험 인증 기관이다. 이번 서비스 도입은 보다 편리한 성적서 진위 여부 확인 및 위·변조 방지 강화를 하기 위함이다.

SGA솔루션측에 따르면 약 1만여개의 제조업체들(고객사)은 원전이나 발전소 등(제출처)에 KTL에서 발급 받은 성적서와 함께 제품을 납품한다.

이번 서비스는 종이가 아닌 전자성적서를 샵메일을 통해 간편하게 제출할 수 있게 한다. 또 위·변조가 원천 차단된 성적서를 받는 제출처는 전용 뷰어 프로그램이나 스마트폰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진위여부를 확인이 가능하다.
 
박동기 아이앤텍 대표는 "이번 서비스는 성적서 위·변조 방지와 동시에 그 시도 자체를 원천적으로 차단할 수 있기 때문에 그간의 증명서 위·변조에 따른 사회적 문제를 해결 할 수 있을 것"이라며 "현재 각종 성적서 발급기관으로부터 문의가 이어지고 있고 추진을 검토 중인 곳도 있어 서비스가 확대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최영철 SGA솔루션즈 대표는 "KTL와 같은 증명서의 발급처, 고객사, 제출처 모두 활용 수요가 있는 이번 서비스를 다양한 증명서 사업에 접목 시켜 서비스 매출을 확대시킬 것"이라며 "생성, 보관, 유통 등 전자문서에 관한 원스톱 솔루션을 제공하는 국내 유일 업체로서 샵메일 사업을 통해 전자증명서 시장을 선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핌 Newspim] 고종민 기자 (kjm@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