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유안타證 “매도 종목 추천해요"…HTS ‘티레이더 2.0' 출시

기사등록 : 2016-01-29 09:36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뉴스핌=강효은 기자] 햇빛(=상승 추세)구간, 안개(=하락 추세)구간 등 일기예보 개념을 주식트레이딩에 접목시키고 매도 추천 종목까지 제시하는 차별화된 인공지능 HTS(홈트레이딩시스템)가 나왔다.

유안타증권은 기술적 지표(차트), 수급, 기업가치(실적) 등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최적의 유망 종목을 실시간으로 발굴, 추천하고 매수·매도 타이밍을 알려주는 ‘티레이더 2.0’을 선보였다고 29일 밝혔다.

<사진=유안타증권>

‘티레이더 2.0’은 검증된 알고리즘을 통해 시장 심리와 감정에 흔들리지 않는 객관적 시장 판단으로 상승·하락장에 관계없이 시장을 이길 수 있는 투자전략을 제시하는 것을 목표로 개발된 투자자 편의에 최적화된 주식투자 솔루션이다. 

‘티레이더 2.0’의 주요 기능은 주식 투자 시 매수·매도에 가장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개인투자자들에게 상승구간과 하락구간을 제시하여 성공적인 투자를 돕는 게 핵심이며, 매도 추천 서비스를 제공하여 보유종목의 수익 실현 및 리스크관리는 물론, ‘대주Radar’를 통한 대주매매로 주가 하락 시에도 수익을 챙길 수 있어, 양방향의 투자 기회를 바탕으로 수익성을 극대화할 수 있다.

이밖에 종목과 정보가 넘쳐나는 복잡한 주식시장에서 당일 트렌드에 강한 주식전문 기상캐스터를 자처하며 시장주도주와 상승 유망종목 등 매매에 직접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실시간 콘텐츠를 제공한다.

장 시작과 함께 제공하는 실시간 상승 유망종목인 ‘오늘의 공략주’를 비롯해 당일 시장을 주도하는 상승섹터와 해당종목까지 알려주는 ‘오늘의 상승섹터’, 거래량 급증부터 신고가 종목까지 당일 특징종목을 제시하는 ‘오늘의 특징주’ 등을 신설했다.

전진호 유안타증권 온라인전략본부장은 “많은 사람들이 일기예보를 보고 여행계획을 세우거나 일상생활에 대비하듯이 ‘티레이더 2.0’이 주식투자자들의 일기예보가 되어줄 것으로 자신한다”며, “무엇보다 이러한 프리미엄 부가서비스를 온라인 주식투자자들에게 별도의 이용료 없이 저렴한 매매수수료로 제공하므로 많은 투자자들이 부담없이 ‘티레이더 2.0’의 풍부한 서비스 혜택을 누리길 바란다”고 말했다.

 

[뉴스핌 Newspim] 강효은 기자 (heun201@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