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핌=조인영 기자] KCC는 올해의 컬러로 'SAGE GARDEN'을 선정했다고 9일 밝혔다.
'Sage Garden'을 나타내는 이미지 <사진=KCC> |
이 컬러는 힐링을 느낄 수 있는 마음의 안식처를 의미하는 것으로 중간 명도의 탁한 녹빛이다. 나뭇잎의 뒷면이나 하얗게 바랜 대나무의 표면에서 영감을 얻었다.
KCC는 불안정한 사회 요소와 정보의 과잉, 미래에 대한 불확실성으로부터 벗어나 내면의 몰입을 경험하고 안정을 찾자는 의미에서 'SAGE GARDEN'을 올해의 트렌드 컬러로 선정했다고 설명했다.
SAGE GARDEN의 힐링은 과거의 웰빙 개념이 아닌 외부에서 오는 스트레스의 차단과 내면의 집중에서 오는 정신적 회복이라는 부분을 강조한 것이다. 다가오는 미래에 우리 삶을 변화시킬 IoT(사물인터넷), 인공지능, 로봇, 우주에 대한 도전 등 거대한 변화 속에서 개인의 내면을 살펴보고 정신적인 내실을 다지는 것이 더욱 중요하다는 의미다.
KCC 컬러&디자인센터는 매년 CMF(Color, Material, Finishing) 세미나를 통해 디자인 트렌드를 연구하고 그 해를 이끌어가는 대표 테마 및 컬러를 선정한다. SAGE GARDEN은 지난해 10월 열린 2016/17 CMF 트렌드 세미나의 주제였던 '깊게 울려퍼지다(RESONATE)'를 대표하는 컬러이기도 하다.
김진호 컬러&디자인센터 센터장은 "KCC가 매년 선정, 발표하는 올해의 컬러는 그 자체로 컬러 산업에서의 영향력을 보여주는 중요한 지표가 되고 있으며, 올해 선정된 SAGE GARDEN은 힐링이 필요한 이 시대의 소비자들에게 더욱 큰 의미를 지닐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핌 Newspim] 조인영 기자 (ciy810@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