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기의 대결’로 관심을 모으고 있는 이세돌 대 알파고의 특별대국 최종 5차전이 MBC, SBS를 통해 생중계된다. <사진=뉴스핌 DB> |
[뉴스핌=정상호 기자] ‘세기의 대결’로 관심을 모으고 있는 이세돌 대 알파고의 특별대국 최종 5차전이 MBC, SBS를 통해 생중계된다.
MBC는 15일 오후 12시30분부터 5시까지 이세돌 대 알파고의 특별대국 최종 5차전을 중계 방송한다.
MBC ‘미래의 도전 특별대국 5차전- 이세돌 대 알파고’는 세기의 대결이라고 일컬어지는 ‘인공지능과의 대국’답게 박상권 앵커와 인공지능 전문가이자 바둑 프로 6단 김찬우를 진행자로 전격 기용했다.
뿐만 아니라 현 바둑TV 바둑 전문 캐스터이면서 얼짱 미모로 바둑계에서는 연예인급 인기를 누리고 있는 이소용 캐스터와 송태곤 프로 9단의 해설을 곁들여 생중계 할 예정이다.
아세돌 대 알파고의 특별대국 최종 5차전은 iMBC 홈페이지와 iMBC의 모바일 방송 ‘해요TV’를 통해서도 인터넷으로 생중계된다.
이와 함께 SBS에서도 이날 낮 12시50분부터 ‘이세돌 대 알파고’ 5국 최종전을 생중계 한다.
이세돌 대 알파고 5국을 중계할 SBS는 간판 스포츠 아나운서 배기완과 아마추어 바둑인이자 칼럼니스트 김태훈이 진행하고, 홍민표 9단과 장혜연 캐스터가 해설을 맡는다.
[뉴스핌 Newspim] 정상호 기자 (uma82@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