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핌=백현지 기자] 신한BNP파리바자산운용은 해외주식 비과세펀드 시행에 발맞춰 가입고객에게 사은품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신한BNPP 중국본토인덱스 RQFII 펀드'를 신한은행에서 월 10만원 이상 적립식으로 36개월 자동이체를 등록한 고객에게 5000원 상당의 스타벅스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하는 행사다.
거치식으로 가입하는 고객에게는 1000만원, 2000만원 이상 가입할 때 각각 1만원, 2만원 상당의 SPC 상품권을 제공한다.
이 펀드는 중국본토의 CSI300지수의 성과를 추종하도록 설계됐으며 자산의 대부분을 주식 현물에 투자하고, 비과세 자산인 국내상장 ETF를 활용함으로써 비과세 수익을 추구한다. 또, 액티브펀드 대비 낮은 보수구조다.
윤일성 신한BNP파리바자산운용 리테일영업본부장은 "신한BNP파리바자산운용은 국내 최초로 RQFII 라이선스 취득하고 상품 출시 등 위안화적격외국인투자가(RQFII)를 활용한 펀드운용에 있어서 가장 앞선 운용사"라며 "RQFII를 통해 중국본토에 투자하고자 하는 고객들의 니즈에 보답하고자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뉴스핌 Newspim] 백현지 기자 (kyunji@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