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핌=황세준 기자] 반도체기업인 NXP가 휴대용 조리기기를 선보였다.
NXP는 배터리로 작동하는 휴대형 조리 기기인 '웨이브이 어드벤처러(Wayv Adventurer)를 미국 텍사스 오스틴에서 개최되고 있는 기술 포럼인 NXP FTF 2016에서 19일 발표했다.
회사측에 따르면 이 제품은 캠핑, 하이킹, 낚시 등과 같은 야외 레저 활동을 비롯해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음식을 조리하기 위한 용도로 개발했다. 재해를 입은 이재민이나 주둔지 또는 기지의 군인들을 지원하는 데도 활용할 수 있다.
특히 이 제품은 250W 출력의 'RF 기술'로 음식을 조리, 에너지를 최대한 음식에 전달함으로써 열 손실을 최소화 한다. NXP의 RF 모듈 솔루션과 웨이브이의 고효율 안테나 솔루션이 만나 이같은 성능을 구현했다.
폴 애서턴 웨이브이 CEO 겸 설립자는 “NXP의 업계 선도적인 RF 출력 전력, 고효율, 업계 최고의 전문성은 웨이브이 어드벤처러를 개발할 수 있는 근간을 제공했다"며 "웨이브이는 혁신적인 RF 조리 기기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보다 편리하고 건강한 식사 조리 옵션을 제공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NXP 기술은 웨이브이가 한 발 앞서 제품을 출시하는 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담당했다. NXP와 협력하여 이와 같은 신제품을 시장에 출시하게 된 것을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댄 비자 NXP RF 조리제품 마케팅 디렉터는 "새로운 웨이브이 어드벤처러는 스마트 요리 경험을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 올렸다"며 "웨이브이와 혁신적인 제품을 시장에 발표하게 된 것을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뉴스핌 Newspim] 황세준 기자 (hsj@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