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핌=김지유 기자] KEB하나은행(은행장 함영주)은 11일 일임형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인 'KEB하나 1Q 일임형ISA'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일임형ISA는 투자자별 투자성향에 적합한 맞춤형 모델 포트폴리오를 운용전문가들이 운용전략, 시장 환경 분석 등을 통해 편입상품선정, 자산배분, 리밸런싱 등을 고려해 종합자산관리를 지원하는 금융 상품이다.
<사진=KEB하나은행> |
KEB하나은행 일임형ISA는 국내주식을 포함한 밸런스형과 국내주식을 제외한 포커스형 등 투자자 유형별로 총 7개의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적극투자형 2개 ▲위험중립형 2개 ▲안정추구형 2개 ▲안정형 1개 등이다.
최저가입금액 100만원(추가 납입은 10만원 이상)이며, 비대면채널인 인터넷뱅킹 및 스마트폰뱅킹으로도 가입이 가능하다.
이번 일임형ISA 출시를 기념해 오는 9월말까지 신규 가입 손님중 선착순 1만명을 대상으로 하나머니(하나금융그룹 통합 멤버십 포인트) 3000머니를 적립해 준다. 또 추첨을 통해 1등 1명에게 500만머니, 2등 2명에게 300만머니, 3등 3명에게 100만머니, 행운상 20명에게 5만머니를 하나머니로 제공한다.
KEB하나은행 관계자는 "KEB하나 1Q 일임형 ISA는 하나금융투자, 하나금융경영연구소 등 그룹 사 간 협업을 통해 최적의 자산배분전략을 마련함으로써 앞으로도 손님에게 안정적 수익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핌 Newspim] 김지유 기자 (kimjiyu@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