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2TV 생생정보' 세계 면 요리 vs 크림카레우동 vs 계란면 크림 파스타 vs 따로 짬뽕 등 '이색 면 요리' 대향연

기사등록 : 2016-08-24 18:51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2TV 생생정보'에서 이색 면 요리 맛집을 소개한다. <사진=광진구 화양동 면요리 전문점 홈페이지>

[뉴스핌=정상호 기자] '2TV 생생정보'에서 이색 면 요리 맛집을 소개한다.

24일 방송되는 KBS 2TV '2TV 생생정보'의 '미식발굴단' 코너에서 이색 면 요리 맛집을 찾아간다.

이날 소개되는 맛집은 서울특별시 광진구 화양동에 위치해 있다. 이곳은 세계 각국의 면 요리를 남녀노소 누구나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에서 출발해 이탈리아, 프랑스, 중국, 일본, 태국, 한국 등 다양한 면 요리를 한국인의 입맛에 맞게 재해석해 제공하고 있다. 파스타, 리조또 등 양식부터 탄탄멘, 야끼소바 등 일식, 팟타이꿍, 쌀국수, 우동, 짬뽕 등 다양한 면요리를 맛볼 수 있다. 여기에 야채필라프와 허프차, 김치, 피클 등이 구비된 셀프바가 무한 제공된다.

'2TV 생생정보'는 서울특별시 마포구 서교동에 위치한 크림카레우동 맛집을 찾아간다. 이곳은 퓨전음식 전문점으로 드라마 '닥터스' 촬영지이기도 하다. 이곳의 이색 면 요리인 '크림카레우동'은 매시포테이토와 부드러운 크림이 차가운 카레우동 위에 토핑돼 있다. 마늘 슬라이스와 닭가슴살이 함께 있어 느끼함을 잡아주고 오히려 담백하고 고소함을 더한다.

이와 함께 '미식발굴단'이 만나는 맛집은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서현동에 위치해 있다. 이곳은 계란면 크림 파스타 등 유러피안 타파스 전문 레스토랑으로 유기농 재료만 사용한다. 이곳의 '계란면 크림 파스타'는 밀가루를 먹지 않는 사람을 위해 계란으로 만들어진 면을 사용, 부드럽고 담백한 맛이 일품이다. 계란은 유기농 산림방사 유정란만 사용한다. 여기에 베이컨과 치즈, 크림이 환상의 조화를 이뤄 인기다.

'2TV 생생정보'는 또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3동에 위치란 중식 전문 요리점을 소개한다. 이곳의 이색 면 요리는 '따로 짬뽕'이다. 우리밀 통밀을 직접 자가제분, 자가제면해 24시간 내에 만들어 사용한다. 따로 짬뽕은 푸짐한 해산물, 채소가 담긴 매콤한 국물과 통밀로 만든 면이 따로 제공된다. 짬뽕은 자극적이다는 상식을 벗어나 건강식으로 즐길 수 있다.

한편, KBS 2TV '2TV 생생정보'는 24일 오후 6시 방송된다. 

[뉴스핌 Newspim] 정상호 기자(uma82@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