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주요뉴스 newspim

KT, 기업 업무포털 '비즈메카 이지'에 통화·메신저 기능 추가

기사등록 : 2016-09-13 13:07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통화' 기능으로 고객정보 즉시 확인..'메신저' 기능으로 보안 강화

[뉴스핌=심지혜 기자] KT는 기업용 업무포털 서비스 ‘비즈메카 이지(bizmeka EZ)’에 통화, 메신저 등의 기능을 추가했다고 13일 밝혔다. 

비즈메카 이지는 웹과 모바일을 연동하고 개별 사이트에서 이용해야 했던 메일, 그룹웨어, 회계, 인사 등의 다양한 기능을 한 화면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개선한 기업용 업무포털 서비스다. 현재 25종의 업무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지난 1월 출시 후 2만여개의 고객사를 확보했다. 

그 동안 중소기업이나 소상공인은 모바일 연동 기능이 필요함에도 불구하고 관리 및 비용 등 어려움을 이유로 쉽게 모바일 오피스를 도입하기 어려웠다. 그러나 이번 비즈메카 이지를 통해 업무용 유선전화를 PC와 모바일에 연계해 고객관리 및 통화설정 등의 기능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비즈메카 이지 ‘통화’ 기능은 전화가 올 때마다 ‘거래처’, ‘주소록’에 등록된 고객 정보를 PC나 모바일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어 신속한 고객 응대가 가능하다. 또 통화 중 중요 내용을 메모로 남길 수 있고, 사전 설정을 통해 유선번호로 온 전화를 휴대폰 또는 다른 전화로 착신 전환도 가능하다.

또한 7월 출시된 ‘메신저’ 기능을 모바일까지 확대해 보안, 프라이버시 침해 우려 등을 줄일 수 있게 됐다. 언제 어디서나 이용 가능하다는 장점 외에 일반 SNS 와 달리 기업 조직도 제공, 본인의 상태(온라인·회의중·집중근무중·부재중) 설정도 가능하다. 

‘통화’ 기능을 ‘메신저’와 연계해 메신저 내 버튼으로 바로 전화할 수도 있다. 이달 말에는 화상회의 기능도 추가될 예정이다. 

이선우 KT기업솔루션본부장은 "비즈메카 이지의 추가 기능 출시는 꾸준한 컨설팅으로 들은 고객의 소리를 반영한 것"이라며 "기업 및 소상공인들이 업무를 위한 IT 서비스를 도입하는데 도움이 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T는 기업용 업무포탈 서비스 '비즈메카 이지'에 통화, 메신저 기능을 추가했다고 밝혔다. <사진=KT>



[뉴스핌 Newspim] 심지혜 기자 (sjh@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