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CJ헬스케어, 하반기 글로벌 R&D 오픈 포럼 개최

기사등록 : 2016-09-21 10:34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미국·유럽 벤처 5개사 초청..."R&D 파이프라인 강화할 것"

[뉴스핌=박예슬 기자] CJ헬스케어(대표 강석희)는 20~21일 양일간 서울 중구 CJ인재원에서 ‘하반기 글로벌 R&D 오픈 포럼(이하 글로벌 오픈 포럼)’을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포럼은 CJ헬스케어가 지난 6월 미국, 일본 벤처 사를 초청하여 글로벌 오픈 포럼을 개최한 이후 두 번째로 열렸다. 이번에는 초청대상을 미국 벤처 사와 더불어 유럽지역 벤처 사까지 확대하여 개최했다.

포럼에 참가한 벤처사가 CJ헬스케어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과제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CJ헬스케어>

CJ헬스케어는 포럼 개최에 앞서 지난 1월 태스크포스를 구성해 유망 신약 및 바이오 의약품 파이프라인을 보유한 미국, 일본, 유럽지역 유망 벤처 600여개 사 1000여건의 과제를 검토해왔다. 또 직접 해외 현지를 방문하여 벤처사들과 미팅을 진행하는 등 적극적인 과제 선정 작업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는 미국벤처 2개사, 유럽지역 벤처 3개사 등 최종 5개사가 참여했다. 초청된 벤처사들은 암, 면역, 염증, 소화기 질환 분야에서 글로벌 시장 가치가 높은 신약, 바이오 의약품 파이프라인을 보유한 유망 벤처 사다.

이들 업체는 포럼에서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회사별 연구기술 및 제품의 혁신성과 가치를 소개했다.

비공개로 진행된 이번 포럼에서 CJ헬스케어는 대표이사 및 주요 임직원들과 연구원들이 참여해 발표된 과제에 대해 초청 벤처 사와 열띤 토론을 벌이며 제휴가능성을 타진했다.

R&D 오픈 포럼은 CJ헬스케어가 벤처·학계·연구기관 등과 협력하여 유망 신약 후보물질 및 기술을 발굴해 신약 개발의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 ‘오픈 이노베이션(Open Innovation)’의 대표적인 활동이다.

CJ헬스케어는 이번 포럼에서 논의된 신약, 바이오 의약품 파이프라인에 대해 내부 의사결정을 통해 후보물질 도입, 공동개발, 지분투자 등 다각도의 전략적 제휴를 펼쳐 R&D파이프라인을 강화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 참가한 유럽의 한 벤처사 관계자는 “이번 포럼은 CJ헬스케어의 선진적인 R&D인프라와 연구자들의 뛰어난 역량을 확인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며 “포럼에서 보여준 CJ 임원진과 연구원들의 열정적인 토론과 챌린지에 깊은 감명을 받았으며 글로벌 신약개발에 대한 의지를 확인할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강석희 CJ헬스케어 대표는 “유망 신약 및 기술을 보유한 유럽지역의 벤처 사까지 확대 초청한 이번 글로벌 오픈 포럼은 제약산업 선진국의 깊이 있고 다양한 신약 및 신기술에 대한 시야를 넓히는 의미있는 시간이었다”며 “전도유망한 파이프라인을 선제적으로 확보하여 CJ헬스케어의 미래 성장동력을 탄탄하게 구축하고, 글로벌 신약개발 속도를 높여 국내 제약산업의 발전을 이끄는 기업으로 나아갈 것”이라며 이번 글로벌 포럼에 대한 기대를 나타냈다.

[뉴스핌 Newspim] 박예슬 기자 (ruthy@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