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SK텔레콤, IoT 조명 조절 서비스 내년 출시

기사등록 : 2016-10-10 08:52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우리조명과 스마트홈 서비스 연동한 IoT 조명 개발 협약 체결

[뉴스핌=심지혜 기자] SK텔레콤은 종합조명기업 우리조명과 스마트홈 서비스와 연동한 사물인터넷(IoT) 조명 개발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날 SK텔레콤 을지로 본사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조영훈 SK텔레콤 Home 사업본부장과 최규성 우리조명 대표가 참석해 스마트홈 플랫폼 기반 가정용 ‘IoT 조명’을 연내 개발해 내년 상반기 판매 시작에 합의했다.

양사가 개발하는 가정용 ‘IoT 조명’은 SK텔레콤의 스마트홈 서비스와 연동해 스마트폰 하나로 실내뿐 아니라 실외에서도 원격으로 조명을 제어할 수 있는 상품이다.

‘IoT 조명’은 스마트홈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조명 On/Off가 가능하며 조명 색상과 조도까지 조절할 수 있어 사용자들이 상황에 맞춰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또한 사용자가 설정한 시간에 맞춰 자동으로 조명을 켜고 끌 수 있고 방, 거실, 베란다 등에 있는 조명들을 한 번에 제어 가능하도록 해 편의성도 높였다.

사용자는 IoT 조명과 스마트홈 가전기기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연동할 수 있어 상황에 따라 다양한 조명 설정도 가능하다.

일례로 거주지역의 미세먼지 정도에 따라 자동으로 조명이 깜빡이게 해 유해 환경을 사용자에게 알려주면서 공기청청기가 스스로 작동하거나, 침입 감지 시 열림감지센서를 통해 스마트폰으로 조명을 깜빡여 외부에서도 비상상황임을 감지할 수 있는 식이다.

조영훈 사업본부장은 "우리조명과 스마트홈 서비스를 연동해 기존 시장에서 볼 수 없었던 차별화된 스마트 조명을 출시할 계획"이라며 "조명뿐 아니라 웨어러블 디바이스, 커머스 상품 등 다양한 상품군에서 스마트홈 융합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내놓아 시장을 선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최규성 대표는 "우리조명과 SK텔레콤의 스마트홈 기술을 접목하여 고객들에게 보다 최상의 가치를 제공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뉴스핌 Newspim] 심지혜 기자 (sjh@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