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LG디스플레이 직원 부모들, 사업장 방문한 사연은

기사등록 : 2016-10-10 11:32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가족친화 경영 일환 초청행사… 2010년 이후 총 1000여명

[뉴스핌=황세준 기자] LG디스플레이가 올해도 직원 부모들을 사업장에 초청했다.

LG디스플레이는 직원들의 소속감과 만족감을 제고하는 가족친화 경영의 일환으로 직원 부모 초청행사를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회사측에 따르면 지난 8일 파주 사업장 직원들의 부모들을 초청한 데 이어 28일에는 여의도 본사 직원 부모, 다음달에는 구미 사업장 직원 부모들을 대상으로 행사를 진행한다.

LG디스플레이 파주사업장에서 직원 부모들이 회사의 주요 제품 및 기술 등에 대해 소개받고 있다. <사진=LG디스플레이>

행사는 사업장 내 전시장 관람 및 전망대 투어, 사업장 인근의 관광명소 여행 등의 프로그램과 직원들이 부모님 발을 씻겨 드리고 깜짝 영상 편지를 준비하는 시간 등으로 구성했다.

LG디스플레이는 365일 쉬지 않고 가동하는 사업 특성상 부모들을 자주 찾아 뵙기 힘든 직원들을 위해 이같은 행사를 마련했다.

2010년부터 파주, 구미 사업장으로 직원 부모들을 초청해 현재까지 총 1000여명이 회사를 방문했다. LG디스플레이는 연 2회 실시하던 초청 행사를 올해부터 매월 1회 이상 확대했다.

지광환 옥사이드연구2팀 주임은 “강원도 태백에 계신 부모님 소원이 아들 다니는 회사에 한번 가보는 것이었다"라며 "부모님과 떨어져 살면서 멀다는 핑계로 일년에 찾아 뵙는 날이 손에 꼽을 정도였는데 이번 기회에 부모님 모시고 회사 구경도 시켜드리니 자식이 다니는 회사가 좋은 회사라고 부모님께서 생각하시는 것 같아 큰 효도를 한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LG디스플레이는 ‘즐거운 직장’ 조직문화를 구축하기 위해 직원의 자녀, 부모 등 가족으로 확대한 가족친화 경영을 통해 임직원이 걱정 없이 업무에 열중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첫 아이 출산 및 수능 자녀 합격 기원 선물, 아빠 엄마 회사탐방을 비롯해 매년 가정의 달인 5월에는 직원들의 가족을 회사로 초청하는 ‘가족 사랑 페스티벌’을 개최하고 있다.

이방수 LG디스플레이 경영지원그룹 부사장은 “내부 고객인 직원과 직원 가족들이 갖는 만족감이 회사가 높은 경쟁력을 발휘하는 원천”이라며 “LG디스플레이는 직원뿐만 아니라 가족친화 경영을 통해 회사를 즐거움과 감동이 넘치고, 창의와 열정이 발산되는 최고의 일터로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뉴스핌 Newspim] 황세준 기자 (hsj@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