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파일K' '최순실 국정 개입' 어디까지…울산 버스 사고 당시 상황 재구성<사진=취재파일K> |
[뉴스핌=정상호 기자] '취재파일K'에서 '최순실 국정 개입' 의혹과 울산버스 사고 상황을 재구성해 본다. 또 노벨 문학상 수상자 밥 딜런의 삶을 조명한다.
30일 방송되는 '취재파일K'에서는 '최순실 국정 개입' 의혹을 정리하고 울산 버스 사고의 생존자 증언 등을 들어본다.
최순실 씨가 대통령 연설문을 수정했다는 사실이 드러나면서 최 씨의 국정 개입 의혹이 일파만파 확산되고 있다. '취재파일K'는 박근혜 대통령과 최순실 씨와의 40년 인연을 돌아보고 어떻게 이런 일이 가능했는지, 현재 제기되고 있는 쟁점과 밝혀져야 할 의혹은 무엇인지 정리한다.
'취재파일K'는 10명이 숨진 울산 버스 사고의 원인을 들여다 본다.
경찰은 과속과 무리한 끼어들기가 사고 원인이라고 결론을 내렸다. 그런데 무려 10명의 목숨을 앗아간 사고의 원인이 단순히 운전자의 과실뿐이었을까. 그날 '통유리 버스' 안에서는 무슨 일이 있었는 지 생존자 증언을 통해 당시 상황을 재구성한다.
마지막으로 '취재파일K'는 자유를 노래하는 밥 딜런의 인생을 조명한다.
올해 노벨 문학상 수상자로 미국 가수 밥 딜런이 선정됐다. '살아 있는 전설', '위대한 아티스트'로 불리지만 우리에겐 다소 낯선 이름인 것도 사실이다. 노벨 문학상 역사상 가장 파격적이라는 평가가 나오고 있는 밥 딜런, 그의 인생과 노래를 살펴본다.
한편 KBS '취재파일K'는 매주 일요일 밤 11시 15분에 방송된다.
[뉴스핌 Newspim] 정상호 기자 (uma82@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