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핌=황세준 기자] LG디스플레가 철통 정보보안 체계를 구축했다.
LG디스플레이는 최근 여의도 트윈타워에서 이방수 경영지원그룹장(부사장), 이종호 BSI그룹 코리아 대표이사 등 내외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ISO27001 인증 수여식을 가졌다고 19일 밝혔다.
회사측에 따르면 국내 전 사업장에 ISO27001 정보보안 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했다. ISO27001은 정보보안 분야에서 가장 권위 있는 국제표준이다. 정보보안정책, 리스크(Risk) 관리체계 등 정보보안 경영시스템 요건들과 14개 영역 114개의 표준 통제항목에서 엄격한 심사를 통과해야 획득할 수 있다.
LG디스플레이는 이번 인증으로 고객 정보보호와 사이버 보안을 위한 국제표준 정보보안 경영시스템 운용을 공인받는 동시에 국내외 고객들의 정보보안에 대한 신뢰도를 높일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방수 부사장은 "이번 국제표준 정보보안 인증을 통해 회사의 정보보안 체계와 역량을 객관적으로 검증한 만큼 글로벌 고객사들의 신뢰 강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보안수준 향상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LG디스플레이는 지난 10월 열린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산업기술보호협회가 개최한 ‘2016 산업보안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받은 바 있다. 11월에는 한상범 부회장이 ‘정보보안 경영 방침’을 제정해 공표하는 등 확고한 정보보안 체계를 구축해 나가고 있다.
이방수 LG디스플레이 경영지원그룹장(오른쪽)과 이종호 BSI그룹 코리아 대표이사가 인증서 수여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LG디스플레이> |
[뉴스핌 Newspim] 황세준 기자 (hsj@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