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개헌 보고서' 논란에 추미애 "부적절 내용 다수 포함…관련자 엄중 문책"

기사등록 : 2017-01-04 00:00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대표는 민주당 싱크탱크인 민주연구원에서 작성한 개헌 관련 보고서를 두고 특정 후보를 지원하는 게 아니냐는 의혹 등이 불거진 것에 대해 “부적절한 내용이 포함됐다며, 진상 조사를 하겠다”고 밝혔다. <사진=뉴스핌DB>

'개헌 보고서' 논란에 추미애 "부적절 내용 다수 포함…진상조사위원회 구성할 것" 

[뉴스핌=정상호 기자]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대표는 민주당 싱크탱크인 민주연구원에서 작성한 개헌 관련 보고서를 두고 특정 후보를 지원하는 게 아니냐는 의혹 등이 불거진 것에 대해 “부적절한 내용이 포함됐다며, 진상 조사를 하겠다”고 밝혔다.

추미애 대표는 3일 페이스북을 통해 민주연구원 문건 관련, “저를 비롯한 당 지도부는 관련 문건 작성을 지시한 적도 없을뿐더러 저 역시 보도가 나온 후인 오늘에서야 관련 문건의 내용을 알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어 추미애 대표는 “확인 결과, 관련 문건은 민주연구원 소속 연구원의 개인 의견에 불과하며 내용을 보더라도 확인되지 않은 허위의 사실과 해당 행위로 간주될 수 있는 부적절한 내용이 다수 포함되어 있다”고 설명했다.

추미애 대표는 “민주연구원에서 밝힌 바처럼, 특정 후보를 지지하거나 자기들끼리 돌려보기 위한 것이 아니라는 점은 확인되었으나, 민주연구원의 명예는 물론 당의 단합과 신뢰에 찬물을 끼얹은 것은 분명하다”고 평했다.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대표는 민주당 싱크탱크인 민주연구원에서 작성한 개헌 관련 보고서를 두고 특정 후보를 지원하는 게 아니냐는 의혹 등이 불거진 것에 대해 “부적절한 내용이 포함됐다며, 진상 조사를 하겠다”고 밝혔다. <사진=추미애 페이스북>

이에 따라 추 대표는 “당은 관련 문건 작성 및 배포 경위 등에 대한 철저한 진상 조사를 위해 즉각 진상조사위원회를 구성할 것”이라며, “당의 단합과 신뢰를 저해한 행위가 발견될 경우 관련자에 대해 엄중 문책하도록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추미애 대표는 “그럼에도 이런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한 점에 대해 유감스럽게 생각한다. 향후 당의 단합과 공정한 대선 관리를 저해하는 일체의 행위가 재발되지 않도록 당의 기강을 확실히 정립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오후 추미애 대표는 개헌보고서와 관련 비판적 입장문을 발표한 민주당 초선의원 20명 가운데 김성수·박용진·최명길·이훈·김병욱 의원을 만나 당 입장을 설명했다.

추미애 대표와 초선 의원들의 면담에 배석한 윤관석 민주당 수석대변인은 면담 뒤 기자들과 만나, "가능한 빨리 진상 조사를 실시하고, 위원장은 당직자 문제인 만큼 당 사무총장이 맡을것"이라고 설명했다.

[뉴스핌 Newspim] 정상호 기자 (newmedia@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