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SSG닷컴, 서울영상광고제 그랑프리 수상

기사등록 : 2017-01-18 09:34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쓱’ 캠페인 이후 모바일 매출 50%, 총 매출 33% 상승 효과

[뉴스핌=전지현 기자] 신세계그룹은 통합 온라인쇼핑몰 SSG닷컴이 지난 17일 진행된 서울영상광고제에서 ‘쓱’ 캠페인으로 광고제 최고의 영예인 그랑프리(대상)를 비롯해 금상 등 4개 부문에서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사진=신세계그룹>

올해로 14회째를 맞은 서울영상광고제는 국내 유일의 영상 광고제로‘ 한해 동안 방송된 온∙오프라인 광고 영상물들 중 최우수작을 선정해 시상한다. 작품 부문 수상작은 총 27편, 광고기법을 다루는 크래프트 부문 수상작은 총 11편이다.

SSG닷컴‘쓱’ 캠페인은 대상 격인 ‘그랑프리’ 수상을 비롯해 금상, 동상 등 작품 부문 3개 상과, 크래프트 부문 연출상까지 수상했다. SSG닷컴의 ‘쓱’ 캠페인은 젊은 세대의 문화적 언어 트렌드인 ‘언어유희’와, 모바일 기기를 스와이프(모바일 기기 화면을 손가락으로 넘기는 행위)하는 모습을, 한마디의 단어인 ‘SSG=쓱’으로 표현했다.

SSG닷컴만이 이야기 할 수 있는 콘셉트은 물론, 한편의 미술작품처럼 고급스럽고 세련된 화면, 위트있는 스토리와 임팩트있는 사운드까지 다양한 요소가 결합돼 소비자가 직접 찾아보고, 공유하고, 패러디하는 광고로 평가 받았다.

이를 통해 ‘쓱’ 캠페인은 지난해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장관상을 비롯해, 한국광고학회 선정 ‘올해의 광고상’ TV부문 대상, 대한민국 광고대상 등에서 광고상을 휩쓸기도 했다. 또 ‘쓱’ 캠페인은 실제 SSG닷컴의 매출 상승으로도 이어졌는데, SSG닷컴 모바일 매출의 경우 전년대비50% 증가했고, 지난해 전체 매출은 33%이상 증가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최우정 SSG닷컴 부사장은“신세계가 가진 격을 전달하는 동시에 퀄리티 높은 콘텐츠에 유머를 녹여 선보인 ‘쓱’ 캠페인이 서울영상광고제 ‘그랑프리’를 수상하며 2016년 최고의 캠페인으로 선정됐다”며 “SSG닷컴은 앞으로도 광고 콘텐츠는 물론, 최고의 상품과 서비스로 즐거움을 제공하는 온라인 쇼핑몰이 되겠다”고 말했다. 

[뉴스핌 Newspim] 전지현 기자 (cjh71@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