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라이선스 공연 vs 브로드웨이 내한공연…뮤지컬계 뜨거운 바람

기사등록 : 2017-02-10 14:00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라이선스 공연과 브로드웨이팀 내한 공연이 이어지는 뮤지컬계 <사진=신시컴퍼니·프레인뮤지컬>

[뉴스핌=이지은 기자] 지난해 공연계는 창작 뮤지컬이 대세를 이뤘다. ‘마타하리’ ‘그날들’부터 ‘나와 나타샤와 흰 당나귀’, 그리고 ‘도리안 그레이’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이 탄생했다. 하지만 올해는 조금 다르다. 이번에는 굵직한 라이선스 공연부터 브로드웨이팀 내한 공연이 줄을 잇는다.

◆한국 정서가 추가됐다…‘꽃보다 남자’ ‘넌센스2’ ‘매디슨 카운티의 다리’
가장 먼저 관객들과 만나는 작품이 바로 ‘꽃보다 남자 The Musical’이다. 이 작품은 일본에서 가장 많이 팔린 순정만화로, 명문 학교에서 일어나는 사랑과 우정을 그렸다. 사실 ‘꽃보다 남자’는 한국에서도 드라마로 방영이 됐기 때문에 조금 더 친숙하게 다가온다.

드라마가 이민호, 구혜선, 김범, 김준 등 앳된 청춘스타들이 출연해 화제를 모았던 만큼, 뮤지컬 역시 화려한 라인업을 자랑한다. 여 주인공 마키노 츠쿠시(제이민‧이민영)에게 반하는 ‘까칠남’ 도묘지 츠카사에는 이창섭, 켄, 김지휘가 이름을 올렸다.

또 삼각관계에 중심에 선 하나자와 루이에는 성민, 정휘, 김태오가 출연한다. ‘꽃보다 남자’에는 뮤지컬배우보단, 아이돌 가수들의 비중이 크기 때문에 작품이 갖고 있는 내용에 대한 충실함은 기대해볼만 하다.

라이선스 뮤지컬 '꽃보다 남자' '넌센스2' (왼쪽부터)<사진=킹앤아이컴퍼니·로네뜨>

‘넌센스2’는 수녀들의 이야기를 바탕으로 한 작품으로, 탄탄한 대본과 유쾌한 내용으로 뮤지컬 팬들의 오랜 사랑을 받아왔다. 특히 극 중 메리 레지나 역을 맡은 박해미는 ‘넌센스2’에서 연출도 함께 맡았다. 박해미 작품이 해외에서 만들어진 라이선스 작품인 만큼, 관객과의 소통을 위해 한국 정서를 넣으며 작품 일부 수정에 나섰다.

박해미는 ‘넌센스2’ 제작진을 통해 “단순히 웃기기만 한 공연이 아닌 감동도 받을 수 있는 작품이 될 거라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웃기는데 한 몫을 할 주인공도 있다. 바로 조혜련의 합류이다. 여기에 이미쉘, 쥬얼리 출신 예원, 헬로비너스 멤버 송주희(앨리스)가 합류해 탄탄한 연기력과 가창력을 뽐낼 예정이다.

아울러 2017년 초연작 ‘매디슨 카운티의 다리’도 뮤지컬 마니아층의 기대작으로 꼽히고 있다. 시대극 중심의 국내 대극장 뮤지컬들 속에서 현대를 배경으로 평범한 두 남녀의 사랑 이야기를 다룬 작품은 거의 드물기 때문.

이 작품은 아이오와주의 한 마을에서 평범한 삶을 살고 있던 ‘프란체스카’와 사진 촬영차 마을을 찾은 내셔널 지오그래픽 사진작가 ‘로버트 킨케이드’의 가슴 시린 사랑을 그렸다. 여기에 은태와 옥주현이 원캐스트로 합류하며, 원작 소설보다 조금 더 강렬하고 시린 사랑을 표현할 예정이다.

브로드웨이팀이 내한 공연하는 뮤지컬 '드림걸즈' <사진=오디컴퍼니>

◆원조가 나타났다…‘지킬 앤 하이드’ ‘시카고’ ‘드림걸즈’ ‘캣츠’
굵직한 라이선스 공연에 대적할 공연도 수두룩하다. 바로 브로드웨이팀의 내한 공연이다. 이번 2017년에는 어느 때보다 내한 공연이 줄을 잇고 있다. 가장 먼저 시작을 알린 것이 ‘지킬 앤 하이드’이다.

이어 4월에는 동명영화 원작 ‘드림걸즈’도 공연을 올린다. 이번 작품에서는 오랫동안 사랑 받았던 ‘드림걸즈’의 넘버들을 오리지널 사운드로 직접 만나 볼 수 있으며, 본 고장의 오리지널 소울과 R&B를 현장에서 직접 느낄 수 있다.

특히 ‘드림걸즈’는 아프리칸 아메리칸으로만 구성된 캐스트로 진정한 음악의 진수를 경험할 수 있다는 점에서 다른 내한공연과 차별점을 둬 기대를 높이고 있다. 이외에도 ‘시카고’와 ‘캣츠’도 브로드웨이 팀이 직접 한국에 와 공연을 펼치며 다양한 볼거리를 준비 중이다.

한 공연 관계자는 “2017년도에는 확실히 볼거리가 풍성해질 예정이다. 뮤지컬 마니아층이 환호할 만한 작품이 쉼 없이 개막할 예정이다. 또 공연을 처음 접하는 관객들도 여러모로 쉽게 다가갈 수 있는 작품이 준비돼 있다”며 “다양한 작품들이 선의의 경쟁을 펼치면서 공연계가 오랜만에 활성화를 띌 것 같다”고 말했다.

[뉴스핌 Newspim] 이지은 기자 (alice09@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