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전지현의 10배'..카버코리아가 '앤 해서웨이'에 70억 안긴 사연은

기사등록 : 2017-04-13 10:35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A.H.C 첫 해외 모델에 순수 모델료만 연 50억+알파
작년 매출ㆍ영업익 급속 성장..해외시장 공략 가속화

[뉴스핌=이에라 기자] 카버코리아가 할리웃 스타 '앤 해서웨이'를 광고 모델로 기용하면서 막대한 금액의 모델료를 안겨 화제다. 지난해 세계 1위 투자은행(IB) 골드만삭스와 글로벌 사모펀드 베인캐피털이 카버코리아 지분을 인수하면서 예고한 글로벌 시장 공략의 신호탄이다. 

13일 화장품 및 광고업계에 따르면 카버코리아의 에스테틱 화장품 브랜드 A.H.C.의 광고모델 할리웃 스타 '앤 해서웨이'의 광고 모델료는 연 50억원대인 것으로 알려졌다. 광고촬영에 따라붙는 스태프 비용 등을 포함하면 70억원 가량을 앤 해서웨이에게 안긴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국내 광고 시장에서 전지현 등 특급(S급) 모델료는 연간 7억원~10억원 이상, 아래 등급인 A급이 4억~5억원 수준인 점을 감안하면 앤 헤서웨이는 S급의 10배 이상을 받은 셈이다.

계약기간은 1년이다. 지난 2월부터 ''에스테틱의 노하우를 당신에게'라는 캠페인 영상이 첫 방송을 탔다. 이번 캠페인은 지난 2월 첫 공개됐다. 촬영장소는 한국이 아닌 미국인 것으로 알려졌다.

카버코리아 측은 "정확한 모델료와 광고기간은 계약 규정상 공개할 수 없다"고 밝혔지만, 광고업계에서는 1년 계약에 50억+알파 수준의 모델료가 지급된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 

카버코리아 A.H.C 모델 앤 해서웨이 <사진=카버코리아 홈페이지>

앤 해서웨이는 국내 팬들에게도 친숙한 할리우드 스타다. 영화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 '인터스텔라', '인턴' , '레미제라블' '원데이' 등에서 활약했고, 제85회 아카데미 시상식 여우조연상과 제66회 영국 아카데미 영화제 여우조연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카버코리아가 수십억원대의 몸값에도 해외 탑스타를 모델로 기용한 것은 글로벌 진출을 본격화하려는 시도로 볼 수 있다. 국내모델은 김혜수, 이보영, 강소라 3명이 공동으로 활동하고 있지만, 글로벌 시장에서도 통할 수 있는 해외모델을 기용할 필요가 있다는 판단에서다.

작년 8월 글로벌 큰손들은 카버코리아의 성장성에 반해 투자를 진행했다. 골드만삭스와 베인캐피탈 컨소시엄은 카버코리아 지분 일부를 4300억원에 사들이기도 했다.

앤 해서웨이가 모델로 활동하는 A.H.C는 2012년 선보였던 '리얼 아이크림 포 페이스' 일명 '이보영 아이크림'이 홈쇼핑, 중국인 관광객 등을 통해 대박이 나면서 유명해진 브랜드다. 작년 한해동안에만 2300만개가 팔렸으며 아이크림을 얼굴 전체에 바른다는 컨셉으로 히트를 쳤다.

중국에서는 마스크팩으로 히트를 치기도 했다. 작년 11월 중국판 블랙 프라이데이 '광군제'에서 A.H.C의 '하이드라 수더 마스크'는 하루만에 65만장이나 팔렸다. 마스크팩 카테고리 1위에 등극하기도 한 이 마스크팩은 광군제 기간 동안 총 100만개 이상이 팔았다.

이 같은 선전에 힘입어 카버코리아는 외형 성장과 수익성 향상이라는 두마리 토끼를 잡고 있다.

카버코리아의 지난해 매출액은 4295억원으로 직전년도인 1564억원 대비 174% 뛰었다. 영업익도 1800억원으로 전년대비 273% 성장했다. 2015년 한해 매출과 영업익 성장률도 각각 210%, 380%대에 달했다.

회사가 성장하면서 광고선전비도 크게 뛰었다. 지난 한해동안 광고선전비는 253억원을 지출해 전년대비 2배 이상 커졌다.

한 화장품 업계 관계자는 "카버코리아가 대규모 투자를 받고, 중국에서 마스크팩이 히트를 치면서 더 성장했던 것 같다"며 "앤 해서웨이가 모델이 된 이후, 브랜드에 대한 관심이 더 커지고 있는 듯한 모습"이라고 귀띔했다.

 

[뉴스핌 Newspim] 이에라 기자 (ERA@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