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롯데프리미엄아울렛 이천 확장 오픈.."신세계와 격차 좁힌다"

기사등록 : 2017-04-27 14:28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최대 규모 키즈관으로 가족 나들이객 유치 전략

[뉴스핌=전지현 기자] "체험이나 즐길 거리를 추가한 키즈관 특화로 가족이 아이들과 함께 할수 있는 공간을 만들었습니다. (인근에 있는 신세계사이먼 프리미엄아울렛 여주와)매출 격차를 줄이는 것이 점장으로의 목표지만 평가는 고객이 해주실 것입니다."

이충열 롯데프리미엄아울렛 이천점 점장은 27일 경기도 이천시 호법면 롯데프리미엄아울렛 이천점에서 진행된 '증축 및 패션&키즈몰 오픈' 기자간담회 자리에서 이같이 말했다.

롯데 프리미엄아울렛 이천점 외관 투시도. <사진=롯데백화점>

이번에 증축된 롯데프리미엄 아울렛은 지난 2013년 12월에 오픈한 롯데백화점의 세번째 프리미엄 아울렛으로 영업면적이 기존 5만3000㎡에서 6만7200㎡로 확장됐다. 단순 리뉴얼 뿐 아니라 국내 최대 규모 아동 전문관 '패션&키즈몰'도 오픈했다.

이를 통해 대표적인 가족 나들이 관광지로 떠오르겠다는 포부다. 인근 경쟁사인 신세계사이먼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과의 격차도 좁힐 계획이다. 현재 이천점은 '패션&키즈몰' 오픈 이후 서울 및 경기도에서 이천으로 원정 쇼핑을 오는 고객이 20% 이상 늘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 점장은 “기존의 '키즈몰'이 단순 의류나 패션 중심이었다면 체험이나 즐길거리를 중심으로 추가했다. 리쏘빌, 닥터밸런스 등 체험형 테마파크와 토이저러스, 브릭카페 등 완구매창이 그 예"라며 "앞으로도 가족끼리 즐길 수 있는 것들을 강화시켜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리쏘빌'(리틀소시움 빌리지)은 EBS에서 독자 개발한 어린이 직업체험 테마파크다. 14개 시설에서 20여개 직업 체험이 가능한 현실세계 도시를 축소해 만들었다. 신개념 키즈파크인 '닥터밸런스'는 놀이와 의료, 스포츠가 결합된 테마파크로, 아프리카를 옮겨 놓은 초대형 정글 어드벤처에 아이들이 놀이를 즐기면서 순발력, 심폐지구력, 근 지구력 등을 테스트할 수 있다.

삼성숲 유치원 원아들이 롯데프리미엄아울렛 이천점 직업체험관 '리쏘빌'에서 직업체험을 하고 있다. <사진=롯데백화점>

롯데프리미엄 아울렛 이천점이 '키즈' 분야를 중심으로 매장을 특화시킨데는 이천점 주요 고객이 30~40대로 구성된 것이 주효했다.

실제 이천점은 다른 교외형 아울렛보다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 단위의 고객이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천점의 30~40대 고객 구성비는 75%로, 다른 교외형 롯데아울렛보다 6%P 높으며, 아동 상품군의 매출 구성비와 구매고객수 구성비 또한 6%와 15%로 다른 교외형 아울렛보다 각 2%P, 5%P 높았다.

이 점장은 "지난해 리서치와 고객분석을 통해 롯데프리미엄아울렛 강점이 아동과 생활이란 결론을 얻어 특화시켰다”며 “교외형 아울렛은 쇼핑하기 불편한 경우가 있다. 앞으로도 고객 모니터링을 지속하면서 가족들이 많이 올 수 있도록 마케팅을 통해 어필하겠다"고 말했다.

이 자리에 함께한 조태학 롯데백화점 아울렛본부장은 “이천점은 쇼핑과 엔터테인먼트를 함께 할 수 있는 ‘쇼퍼테인먼트’ 아울렛 구축을 위해 국내 최대 규모의 아동 전문관을 오픈했다”며 “이천점 증축뿐만 아니라 앞으로도 다양한 아울렛 출점을 통해 아울렛이 국내를 대표하는 관광명소로 거듭나도록 하겠다”고 했다.  

[뉴스핌 Newspim] 전지현 기자 (cjh71@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