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전병헌 "당청 '핫라인' 역할 하겠다"…추미애‧우상호 예방

기사등록 : 2017-05-15 11:17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우상호 "정무장관 직책 신설 필요…정부조직법 개편에 담아달라"

[뉴스핌=이윤애 기자] 전병헌 신임 청와대 정무수석은 15일 인사차 친정인 더불어민주당을 방문해 "일심동체 당청관계를 이뤄가기 위해 민주당과 청와대 또 추미애 대표님과 문재인 대통령님 사이에서 핫라인 역할을 제대로 하겠다"고 약속했다.

전 정무수석은 이날 국회를 방문해 추미애 대표와 우상호 원내대표를 차례로 예방했다.

전 정무수석은 우선 추 대표를 만나, 당 대표실을 둘러보며 "이 방에 들어오니 정말 민주정부 3기가 시작됐구나라고 새삼 생각한다. (원내대표 시절) 문재인·추미애 대표님을 모시고 회의하며 많은 우여곡절과 고비를 넘겼던 기억이 새롭다"고 회상했다.

이어 "5당체제에서 어느 때보다 국회의 역할과 협조가 중요한 때"라며 "국회의 역할과 협조를 조화롭게 이뤄내기 위해서는 당청 간에 긴밀한 화합과 유대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추미애(왼쪽)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5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국회를 예방한 전병헌 신임 청와대 정무수석의 손을 잡고 회의실로 입장하고 있다.<사진=뉴시스>

추 대표는 이에 "우리 당의 원내대표도 지내고 최고위원도 역임하고 정무감각이 탁월한 전 수석이 발탁된 점을 환영하고 축하한다"며 "앞으로 정무수석을 통해 당청간 긴밀한 소통이 잘 되면서 국민 주권 시대를 실현할 수 있는 건전한 동반자 관계가 형성 될 수 있도록 제가 잘 하겠다"고 약속했다.

전 정무수석은 "아침에 대통령님을 관저서 뵙고 각 당 대표를 인사차 방문한다고 말씀드렸더니 추 대표에게 각별한 안부를 전해달라고 말씀하셨다"고 전했다.

우상호(오른쪽)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15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국회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실을 방문한 전병헌 신임 청와대 정무수석과 악수를 나누고 있다.<사진=뉴시스>

인사를 마친 전 정무수석은 대표실을 나서 원내대표실로 향했다. 우 원내대표는 이 자리에서 새정부에 정무장관직을 신설할 것을 공식 요청했다.

우 원내대표는 "지난 며칠 간 야당들과 정무장관 신설에 대한 논의를 했다"며 "여소야대 국면에서 정무수석 직책도 중요하지만 정무장관직을 신설해 예산과 직책을 부여하는 것이 원만한 국회와 청와대 관계에서 도움되지 않겠나"라고 말했다.

이어 "이 문제는 주호영 바른정당 대표 권한대행이 법안까지 내놓았고, 오늘 국회의장과 4당 원내대표 면담 과정에서 이 문제를 논의하기로 했다"며 "논의에서 공감대가 형성되면 대통령께 보고해주시고 정부조직법 개편에 담아달라"고 덧붙였다.

[뉴스핌 Newspim] 이윤애 기자(yunyun@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